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고향의 농부들과 노동자들을 그린 우울한 분위기의 초기 그림부터, 밝고 화려했던 파리 시기를 거쳐 아를의 남쪽 태양 아래서 보낸 말년에 이르는 고흐의 생애와 작품을 담고 있다.

아를에서 발견한 빛을 통해 고흐는 자신만의 양식을 완성했다. 생의 마지막 2년 반을 아를과 생레미, 오베르쉬르우아즈에서 보내는 동안, 그는 열병처럼 폭발하는 창조적 정열 속에 465점의 그림을 완성했다. 고흐는 생전에 인정받기를 갈망했으나, 스스로 목숨을 끊을 때까지 결코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에게 그는 20세기 미술의 위대한 선구자이자, 예술의 비극적 거장이다.

반은 수도자, 반은 예술가 : 초기 네덜란드 시절 1881~1885
파리의 수련기간 : 안트웨르펜과 파리 시절 1885~1888
색채의 폭발 : 아를 시절 1888~1889
삶 자체인 그림 : 생레미와 오베르 시절 1889~1890

- 빈센트 반 고흐(1853~1890) 삶과 작품

최근작 :<마르크 샤갈>,<빈센트 반 고흐>,<폴 고갱>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베를린에서 태어나 프랑크푸르트암마인과 뮌헨에서 중세학, 문학, 미술사를 공부했다. 중세와 19세기, 20세기 예술에 관한 다양한 책을 썼다. 타셴에서 출판한 도서로는 『빈센트 반 고흐』, 『파블로 피카소』, 『20세기 예술』, 『오래된 삽화』 등이 있다.
최근작 :<독서 클럽 : 함께 읽는 프랑스 문학 (워크북 포함)>,<프랑스 문학산책 (워크북 포함)>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아폴리네르 시 연구로 석사학위를, 모리스 블랑쇼 비평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울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경희대학교 학술연구교수로 재직 중이다. 문학과 철학, 문학과 정치학, 사학 등이 교차 또는 융합되는 지점에 관심이 깊다.
지은 책으로 『독서클럽―함께 읽는 프랑스 문학』(공저) 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프랑스식 전쟁술』 『빈센트 반 고흐』 『파울 클레』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