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국내의 팔레스타인평화연대 활동가들이 경험하고 느낀 점을 쉽게 정리한 팔레스타인 입문서. ‘라피끄’란 아랍어로 ‘동지’를 뜻한다. ‘테러리스트’로만 비추어진 팔레스타인인들에 대한 온갖 그릇된 이해와 편견을 바로 잡고, 팔레스타인과의 연대를 제안한다.

‘팔레스타인평화연대’는 지난 2003년 개인들이 모여 만든 단체로, 그동안 한국에서 팔레스타인으로, 팔레스타인에서 한국으로 들려주고 싶어도 들려 줄 수 없었던 이야기들, 듣고 싶어도 들을 수 없었던 이야기들, 거짓된 말로 전하는 이면의 진실을 전하고자 노력해왔다.

‘팔레스타인평화연대’ 활동가들은 이 책에서 팔레스타인에서 “도대체 무슨 일이, 왜, 어떻게 벌어지고 있는지” 제대로 이해해야 하며, “우리가 팔레스타인에 대해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행동을 하는지가 팔레스타인인들의 삶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또한 이 책에서는 팔레스타인을 이해하기 위한 관점만이 아니라, 팔레스타인과 연대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팔레스타인을 이해하기 위한 도서, 영화, 인터넷 사이트 도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09년 1월 3일 지성 새책

최근작 :<라피끄 : 팔레스타인과 나>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1948년 이래 지금까지 계속되는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식민 지배와 아파르트헤이트, 군사 점령 문제를 한국 사회에 알리며 팔레스타인 해방 운동에 연대하는 페미니스트 단체이다. 미국의 이라크 침략으로 한국에서 국제주의적 반전 운동 흐름이 형성된 2003년 결성된 뒤 정기적으로 팔레스타인 현장 활동을 하고 있다. 2024년 5월 기준 191개 한국 시민 사회 노동 단체가 함께하는 ‘팔레스타인과 연대하는 한국 시민사회 긴급행동’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