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는 가상회사가 등장한다. 한 부부가 운영하는 이 회사는 사무기기를 납품하는 업체로서, 독자들에게 재무회계 노하우를 마치 독자 자신의 회사에 적용시키는 것처럼 '따라하며 경험하게 하기 위해' 저자들이 만들어낸 가상회사이다.
독자들은 회사의 설립부터 3년 동안의 재무실적을 저자가 제시하는 재무제표를 비교해 보고 검토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재무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다. 책에 등장하는 재무제표는 가장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것들로서 특별한 지식 없이 수월하게 읽어낼 수 있다.
최근작 :<난생 처음 보는 재무제표>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회계사이며, 다년간 재무기획 컨설턴트로 일해오고 있다. MIT에서 정기적으로 재무회계 강연을 하고 있으며, 'Journal of Accountancy'와 'Management Accounting'지에 재무회계 고정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최근작 :<난생 처음 보는 재무제표>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경제학 박사이며, 덴버대학의 재무회계 교수다. 자본지출분석, 인수합병, 기업재무계획 등 재무와 관련된 강연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친숙한 재무 Friendly Finance>가 있다.
최근작 :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조선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오하이오주립대학에서 회계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현대경제연구원 전략컨설팅실 연구위원으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재무관리 핵심전략>, <탄탄한 회사의 회계철칙>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동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경희대학교에서 재무관리 경영학 박사과정에 있다. 2006년 현재 현대경제연구원 컨설팅본부 연구위원으로 일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SOC 사업의 타당성 분석>, <위험관리의 새로운 트렌드> 등이, 옮긴 책으로 <창의와 혁신의 핵심전략>, <불확실성 경영>, <세계 대전망>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