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일본 근대 문학의 거장, 국민작가, 일본의 셰익스피어로 불리는 나쓰메 소세키의 작품. 1906년에 발표된 이래 지금까지 시대를 뛰어넘어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고전이다. 나쓰메 소세키의 작품 중에서 가장 대중적이기도 하다.

이 소설은 도쿄 출신의 순수하고 세상 물정 모르는 강직한 성품의 도련님이 시골 중학교 수학 교사로 부임한 뒤 겪은 일들을 담고 있다. 장난 심한 학생들, 속되고 부도덕한 교사들과 도련님의 이야기 등이 주인공인 도련님의 솔직담백한 시선으로 깊이 있지만 시종일관 경쾌하고 재미있게 그려지고 있다. 영어교사를 지낸 작가의 체험이 반영되어 있다고 한다.

중학교가 작품의 무대이면서, 부모를 일찍 여윈 주인공이 장래를 위해 좋아하지도 않는 공부를 선택하고, 중학교 교사가 되어 남다른 정의감과 의협심을 발휘하는 모습이 교육적이라서인지 특히 청소년들의 권장도서로 강력히 추천되고 있다. <소설 번역 이렇게 하자>라는 번역 비평서 겸 번역 노하우 책을 출간했던 유은경 교수가 '최대한 원작에 다가가는 올바른 번역을 하기 위해'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번역하였다.

옮긴이의 글
도련

도쿄에서 태어난 주인공 도련님은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앞뒤 가리지 않는 성격”으로 말썽꾸러기 어린 시절을 보냈다. 끊임없이 이런저런 사고를 일으켜서 부모님에게 꾸중을 듣고, 기질이 다른 형과도 다정하게 지내지 못했다. 그렇지만 집안살림을 돌봐주는 ‘기요’ 할멈만은 도련님의 ‘대쪽같이 올곧은’ 성격을 알아봐주고 추켜세우며 살뜰히 보살펴주었다.
어머니가 병으로 세상을 떠나고 아버지마저 사망하자, 유산을 물려받은 형은 ‘도련님’에게 얼마간의 돈을 나눠주고 지방으로 떠난다. 형편상 기요 할멈과도 함께 살 수 없게 된 도련님은 형에게 받은 돈을 학비로 쓰기로 하고, 마침 눈에 띈 물리학교를 다니게 된다.
졸업 후 교장의 소개로 시코쿠라는 지방의 중학교 수학 교사가 된 도련님. 작은 마을인 그곳에서의 생활은 편치 않다. 하숙집에서는 주인의 물건 강매에 시달리고, 학교에서는 사사건건 짓궂은 장난을 치려드는 학생들 때문에 골치를 썩인다. 강직하고 순수한 도련님에게 ‘너구리’ 같은 교장선생과 속물스런 동료교사들은 어울리기 힘든 사람들이었다. 마음을 주려던 수학주임 교사 ‘고슴도치’와도 오해로 사이가 틀어진다. 기요 할멈과 주고받는 서신과 온천욕이 위안일 뿐이다.
그러다가 교감선생인 빨간셔츠와 알랑쇠 등의 계략으로, 도련님이 평소 호감을 가지고 있던 끝물호박 선생과 진면모를 알고 화해를 한 고슴도치가 학교를 떠나게 된다. 의협심이 강한 도련님은 고슴도치와 의기투합하여 부도덕한 그들을 혼내준다. 그리고 학교에는 사표를 던지고, 기요 할멈이 기다리는 도쿄로 돌아가는데……

최근작 :<풀베개>,<그 후>,<마음> … 총 77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일본어뱅크 착착 일본어 Step 2>,<일본어뱅크 착착 일본어 Step 1>,<유머로 마스터하는 일본어>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