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마케팅의 핵심요소인 슬로건, 태그라인, 징글에 대해 설명한다. 저자는 이러한 광고문구들은 마음을 사로잡고 기억에 오래 남아서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게 되는 핵심적인 작용을 한다고 말한다. 그와 더불어 인간의 태도나 성향에 대해서도 다룬다. 사람을 이해해야 '파워라인'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본문은 모두 3부로 구성되었다. 1부에서는 영원히 기억되는 촌철살인의 한마디로 정의내릴 수 있는 파워라인에 대해 알아보고, 파워라인이 라디오나 텔레비전과 조화를 이루었을 때 어떤 효과를 가져오는지 역사적인 사실을 통해 이해를 돕는다. 2부는 정부의 선전활동에 활용된 슬로건 및 정치 슬로건, 군인, 정치인, 시인들의 파워라인과 함께 드라마와 영화 속 명대사 등을 다각도로 살펴본다. 3부에서는 고객에게 각인되는 브랜드 약속과 광고에 활용되는 멜로디인 징글, 파워라인을 통해 일등 브랜드가 된 제품 광고, 고객을 설득하는 광고캐릭터와 광고모델을 다양한 시각적 자료와 함께 자세하게 소개한다. 서문 우리는 왜 기억하며, 기억하지 못하는 걸까?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09년 3월 21일자 '북카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