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뇌가 우리의 일상에 미치는 영향을 파헤친다. 일상 속에서 흔히 접하는 건망증을 통해 뇌와 일상을 점검분석하고, 지금 당장 뇌를 관리하지 않으면 맞닥뜨릴 수밖에 없는 위험천만한 뇌와 미래의 경고를 담았다. 지은이가 직접 체험한 뇌검사 등을 통해 뇌에 대해 밝힌다.

지은이는 인간 기니피그를 자처하며 뇌 촬영을 하고, 판매되는 약물의 효과를 입증하며, 심리, 운동, 섭생, 수면, 호르몬제, 성적체험, 물리적 충돌 등을 통해 다양한 일상이 인간의 뇌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설득력있게 설명한다. 직접 취재한 세계 최고 뇌질환 전문가들의 생생한 육성부터, 주변에서 흔히 보는 동료의 웃지 못할 해프닝, 의학계의 미더운 충고를 담았다.

또한 세계 최고의 뇌전문가들의 연구 결과와 고급 의학정보를 담았다. MIT대학, 스탠포드 대학, 존스 홉킨스 의과대학, 시카고 러시 대학, UCLA 연구소 등 내로라하는 곳을 직접 방문해 MRI, 양전자단층촬영(PET), fMRI 촬영, MMSE, 내분비계 수치 검사, 신경심리학테스트, 심리상담, 기억처방 프로그램, 두뇌 에어로빅, 약물치삔, 수면과 명상요법 등을 몸소 체험하고 그 경험을 생생하게 들려준다.

최근작 :<당신의 뇌를 믿지 마라>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 등 유력한 언론매체에서 활동하는 여성 저널리스트. 25년 동안 「뉴욕타임스 매거진」 「오프라 매거진」 「뉴욕 매거진」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등 각종 매체에 다양한 글을 기고하며 풍부한 지식과 깊이 있는 통찰력으로 수많은 고정독자를 확보했다. 말하지 못하고 가슴앓이만 하는 중년의 대표선수가 되어 뇌와 건망증을 깊이 있게 조명한 <Carved in Sand>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인문 베스트셀러에 올라 화제를 낳았다. 2008년 현재 북부 캘리포니아에 산다.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자녀 교육과 심리학, 뇌과학 분야에 관심이 많은 열정적인 엄마 기자. 국민일보에서 사회부, 교육생활부, 문화부 등을 거친 뒤 현재는 정책기획부에서 보건복지 분야를 담당하고 있다. 연세대 노어노문과와 미국 오리건대학 특수교육과 석사를 마쳤으며 <당신의 뇌를 믿지 마라> <스프링> <리리딩-깊이읽기의 기술> 등을 번역했다.


흐름출판   
최근작 :<피, 생명의 지문>,<카피라이터의 일>,<골든아워 2>등 총 254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6위 (브랜드 지수 62,081점), 리더십 9위 (브랜드 지수 41,635점), 에세이 16위 (브랜드 지수 426,88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