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600원 I 최고가 : 7,6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26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언어교육계 최고의 권위자 스티븐 크라센 교수는 여러 나라에서 수십 년에 걸쳐 실행된 연구물을 오랫동안 치밀하게 연구해 책 읽기의 힘을 과학적으로 밝혀내고 있다. 크라센의 연구에 의하면 모국어를 익히든 외국어를 배우든 언어를 습득하는 방법은 한 가지다. 바로 읽고 싶은 책을 마음껏 읽는 것. 크라센 교수는 이러한 읽기 방법을 ‘자발적인 읽기(Free Voluntary Reading)'라고 부른다.

이 책에서는 자발적인 읽기가 갖는 놀라운 효과를 다양한 실험을 통해 실제로 보여준다. 읽기를 통해 쓰기, 문법, 어휘, 독해 등 다양한 실력이 향상되는 구체적인 증거를 이 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업 시간에 자발적인 읽기 시간을 가진 학생들이 전통적인 수업 방식으로 공부한 학생들보다 언어 시험에서 더 좋은 성적을 받은 연구 결과가 끝없이 보고되고 있다.

자발적인 책 읽기를 가정과 학교에서 실제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알려준다. 또한 책 읽기와 관련해 많은 이들이 품고 있는 의문에 관해서도 저자는 명쾌하게 결론을 제시해준다. 이를 테면 만화책이나 하이틴 로맨스 같은 가벼운 읽을거리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제시하는 보상은 효과가 있는지, 책을 읽고 난 뒤에 이루어지는 테스트는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지도 분명하게 알 수 있다.

여는 글 언어를 배우는 가장 빠르고 즐거운 길

1장 읽기의 힘을 과학적으로 밝힌다
자발적인 읽기는 유일한 언어 학습법이다
수업 시간이 즐거운 아이들/외국어 학습에 극적인 효과가 나타나다/많이 읽으면 더 잘 쓴다/독서와 토플 점수의 관계/작가 이름 알기와 어휘력의 관계/문맥 속에서 생소한 단어를 접하면 어휘력이 는다/단어를 열심히 외우면 어휘력이 향상될까?
언어는 ‘공부’로 배우기 어렵다
언어는 규칙이나 단어를 하나씩 익혀서 배우기에는 너무 복잡하다/읽고 쓰는 능력은 가르치지 않아도 발달할 수 있다/독서로 쓰기 실력이 놀랍게 향상된 사람들/철자법을 가르치지 않아도 철자를 습득할 수 있다/영문법 공부는 도움이 안 된다
언어를 배우는 과정은 즐거워야 한다
아이들은 책을 읽으면서 몰입을 경험한다/잠자리에서 하는 독서의 효과
책을 많이 읽으면 교과서가 쉬워진다
창의적인 사람들의 공통점/쓰기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려면
반복 훈련과 연습으로는 언어를 배우기 힘들다

2장 책 읽는 아이로 키우는 특별한 방법

책이 가까이에 있어야 한다
집에 책이 많으면 독서를 더 많이 한다/학급문고가 충실하면 독서를 더 많이 한다/학교도서관이 괜찮으면 독서를 더 많이 한다/공공도서관을 이용하기 쉬우면 더 많이 읽는다/책이 많다고 모든 것이 해결되지는 않는다
책을 읽게 만드는 환경은 따로 있다
도서관은 왜 중요한가/학교도서관의 질과 읽기 점수/가난한 아이들의 교육에 가장 중요한 것/학급문고를 다시 보자/사서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모국어를 잘하는 사람이 외국어도 잘한다/훌룽한 교사의 딜레마
소리 내어 책을 읽어주면 더 많이 읽는다
첫 키스 같은 한 권의 책을 만나게 해주자

첫문장
'Free voluntary reading(이하 FVR)'이란 스스로 읽고 싶어서 읽는 자발적인 읽기로, 책을 읽고 난 후에 독후감을 쓰지 않아도 되고 각 챕터(chapter) 끝에 질문지가 없다.

홍현주 (영어교육학박사, 쑥쑥닷컴 영어교육연구소장)
: 즐거운 독서가 영어 습득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 마음으로 동의는 하지만 구체적 증거가 필요했던 분들께 이 책을 권합니다. 책을 많이 읽은 아이들이 문법도 잘하고 토플 점수도 높다는 말, 설마 하셨던 분들은 이 책을 읽으십시오. 객관적이고 타당한 설명으로 확신을 갖게 해드립니다. 무의미한 단어 목록을 들고 외우며, 문제 풀이에 시달리는 우리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책을 골라 읽게 합시다. 금세기 영어교육계의 큰 스승 크라센 박사의 주장입니다.
이 책이 많은 사람들의 손에 닿기를 바랍니다. 그리하여 골목마다 도서관이, 학교마다 영어책이 꽉 차는 날이 앞당겨지기를 기원합니다.

최근작 :<크라센의 읽기 혁명>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소개 :부산교육대학교 영어교육과 교수. 남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영어 읽기교육에 관한 논문을 다수 출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