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1,000원 I 최고가 : 1,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38 [위에서부터 6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사진작가 오타니 에이지는 세 딸과 아내가 있는 집으로 어느날, 팔다리가 없는 기형 아기 원숭이를 데리고 온다. 160페이지의 얇은 책장에 반은 글이, 반은 아름다운 흑백사진들이 들어있는 이 책은 그 원숭이를 키운 2년 4개월간의 행복을 적은 에세이다.

자기 아이라도 장애가 있으면 키우기 힘든 것이 당연지사인데, 귀엽자고 기르는 애완동물이 장애를 갖고 있다고? 이해하기 어려울 지도 모르겠지만, 이 작은 책을 읽고나면 곧 알게 된다. 다이고로는 오타니 가족에게 애완동물이 아닌 가족, 막내 아들이었고, 누구나 사랑하면 그렇게 된다는 것을.

17센티미터 키에 300그램 몸무게의 빈사상태로 처음 온 다이고로. 녀석이 튼튼해지고, 뭉툭한 팔로 책장을 넘기며 장난을 치고, 오뚝이처럼 혼자 일어서기까지가 아빠의 렌즈를 통해 고스란히 책속에 담겼다. 때로는 지나친 응석으로 가족을 피곤하게 하고, 엄마의 관심을 몽땅 차지하는 바람에 막내딸에게 상처를 주기도 했다.

하지만 그 나날을 돌이켜보면서, 오타니 가족은 결국 "다이고로야, 고마워"라고 말한다. 나날이 강해졌던 다이고로에게서 용기를 배웠다고 말한다. 딸들은 '다이고로가 아니었다면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어떻게 세상을 이겨가는지, 어떻게 그들을 대해야 할지 몰랐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가족이 새롭게 삶을 시작한 유후인의 여관에는 팔다리가 뭉툭한 다이고로의 석상이 문을 지킨다.

제1장 중증 장애를 가진 원숭이가 새 가족이 되다
다이고로의 추억
딸들과 다이고로 사이에서 고민하다
첫 여행
다이고로와 함께 고향에 가다
다이고로가 데구루루 굴렀다!

제2장 딸 셋 플러스 아들 한 마리
제 힘으로 기었다!
인간과 똑같은 감정을 가진 원숭이?
단오 날
차가운 말을 듣다
다이고로가 일어섰다!
말썽꾸러기 다이고로

최근작 :<다이고로야, 고마워>,<어린이를 위한 다이고로야, 고마워>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1937년 히로시마에서 태어났다. 초등학교 2학년 때에 히로시마 원폭을 경험했다. 1957년에 도쿄에 상경하여 오타니 에이지 씨와 결혼. 이후에 사진가로서 공해와 직업병을 추적하는 남편의 활동을 지원하며 자원봉사 활동에 뛰어들었다. 지은 책으로 <다이고로는 천사의 날개를 달았다>, <유후인의 바람> 등이 있다.
최근작 :<글로 만나는 아이세상> … 총 349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 문학 전문 번역가. 2005년 히라노 게이치로의 『일식』으로 일본 고단샤가 수여하는 노마문예번역상을 수상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1Q84』, 『직업으로서의 소설가』, 히라노 게이치로의 『장송』, 『한 남자』, 『본심』, 사쿠라기 시노의 『호텔 로열』, 『빙평선』,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악의』, 『라플라스의 마녀』, 『붉은 손가락』, 『유성의 인연』, 『매스커레이드 게임』 등 다수의 작품을 우리말로 옮겼다.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1931년, 오이타 현 유후인 시에서 태어나 도쿄사진대학을 졸업했다. 일본 방송에 이어 후지텔레비전 방송의 사진기자로 근무하는 한편, 도쿄 긴자의 니콘 살롱에서 "백랍병의 공포(산림조합원의 실태)" 등의 사회참여적인 사진전을 개최했다. 지은 책으로 <기형원숭이는 호소한다 - 인류에의 경고>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