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프리츠커 상, 칼스베르크 건축상, 교토 상, 프래미엄 임페리알레 상을 모두 수상한 유일한 건축가 안도 다다오. 그의 건축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 주택을 중심에 놓고 절정기의 작업들을 정리한 책이다. 이례적으로 각각의 주택과 건축물의 사진, 도면과 평면도, 시공 관련 기록을 자세히 수록하였고, 발상의 과정을 고스란히 보여 주는 스케치까지 그대로 실었다.

이 책은 안도 스스로가 자신의 건축 철학이 확립되어 간 여정과 투쟁을 말하는 것으로 시작해 데뷔작부터 절정기였던 1996년까지의 모든 작업을 망라해 보여 준다. 여행 중 스케치부터, 건축가로서 아이디어를 기록한 드로잉, 도면, 건축 사진 등 500여 점의 도판이 수록된 이 책에는, 증축 또는 개축한 건물의 전후 비교 자료까지 상세히 실려 있어 더욱 흥미롭다.

특히 책의 백미이며 상당 부분을 할애한 3부 '주택 자료 1971―1996' 은 안도의 주택 설계 자료집이다. 건축 사진, 도면, 세부 사항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어 그가 시도한 건축의 변화상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각 건축물마다 콘셉트와 아이디어, 시공에 관한 해설 또한 붙어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1년 5월 07일자

최근작 :<장난꾸러기 건축가, 안도 다다오>,<안도 다다오 일을 만들다>,<예술의 섬 나오시마> … 총 4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그림 그리는 남자>,<르네상스인 김승옥>,<번역과 번역가들> … 총 226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도쿄외국어대학교 연구원을 지냈고, 현재 연세대학교에서 강의하며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구름은 대답하지 않았다》, 미야모토 테루의 《환상의 빛》, 오에 겐자부로의 《말의 정의》, 히가시노 게이고의 《사명과 영혼의 경계》, 다니자키 준이치로의 《세설》, 미야자키 하야오의 《책으로 가는 문》 등을 옮겼다. 나쓰메 소세키 소설 전집 번역으로 한국출판문화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