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4,800원 I 최고가 : 4,8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24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초등 국어교과서를 총망라하여 그 내용과 주제를 연계시켰다. 가족, 이웃에 관한 사랑과 관용, 선행 뒤에 따라오는 풍성한 기쁨을 가르쳐주는 이야기들이 실린 '좋은 습관을 길러주는 첫 번째 이야기'와 욕심과 악행 뒤에 치르는 죗값의 크기와 반성 뒤에 찾아오는 회복의 선물을 보여주는 '바른 생각을 키워주는 두 번째 이야기'로 구성된다.


어느 상인이 길에서 뒹굴고 있는 다이아몬드를 발견했어요. “어? 이건 다이아몬드잖아! 이런 게 왜 길에 떨어져 있지?” 상인은 그 다이아몬드를 왕에게 받쳤어요. 왕은 최고의 세공사에게 그 다이아몬드로 왕관을 장식하도록 했어요. 그런데 이 소식을 들은 조약돌이 분통을 터트렸어요. “세상은 정말 불공평해! 어떻게 나랑 같이 길에서 뒹굴던 녀석이 왕의 왕관을 장식할 수 있지? 만약 상인이 나를 주워갔다면, 내가 왕관을 빛냈을 거야!” 다이아몬드를 질투한 조약돌은 지나가던 농부에게 애원했어요. “착한 농부님, 제발 저를 도시로 데려가 주세요. 여기서 함께 뒹굴던 다이아몬드는 정말 평범했다고요. 그런데 그런 녀석이 왕관을 장식하게 된 건 분명히 큰 도시로 갔기 때문이에요. 저도 도시로 가면 분명히 다이아몬드처럼 왕의 왕관을 장식할 거예요.” 조약돌의 부탁에 안타까운 마음이 든 농부는 조약돌을 도시로 데려다 주었어요. 하지만 도시에 간 조약돌에게 어울리는 자리는 전혀 다른 곳에 있었죠. 조약돌은 바로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다리의 일부가 되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