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우리'와 '그들'을 구분하는 것이 '편가리기'로 거부되는 시대에 이런 현상이 왜 일어나는지를 알려주는 책. 다양한 연구 심리학 자료를 통해 인간 마음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우리가 사실이라고 믿는 것이 마음이 만들어내는 자의적이고 편의적인 결과물임을 알려준다.

지은이는 '우리'는 단지 마음이 만드는 산물이며, 어떤 상황에 있느냐에 따라 각자의 우리가 달라진다고 말한다. 인간이 자신의 행동을 상황에 의거해 설명한다는 사실은 절대적이고 객관적인 인간 마음의 진리를 믿는 사람에게 당혹스러운 주장일 것이다.

우리 모두 국민성, 지역성, 남성-여성, 강남-강북 등의 미신적인 구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한다면, 이 책의 주장은 복음이다. 우리 스스로 인간에 대해 만들어가는 미신의 정체가 무엇인지를 알려주고, 이념의 틀에서 자유롭지 못한 인간들이 스스로 만들어내는 세상에 대한 신념이 왜 미신에 불과한지를 알려주는 과학적 심리학 연구 결과를 소개한다.

책은 인간이 서로 비슷한 사람들이 한패가 되는 것이 아니라 한 패가 되고 나서 서로 비슷해진다고 말한다. 우리의 마음이 어떻게 세상을 만들며, 또 우리의 상식과는 어떻게 다르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궁금한 사람, 또한 우리의 마음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제대로 인식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머리말

1 "그게 우리의 가장 큰 차이로군요"
2 이보다 기이한 문제는 없다
3 계산과 측정
4 깃털이 같은 새들
5 마음을 보는 눈, 부류를 보는 눈
6 코드를 찾아서
7 마음이 어떻게 세상을 만드는가
8 오클라호마의 전통 창조, 혹은 여름방학에 있었던 일
9 그들을 화형시켜라
10 공통의 인간성이 우리를 울린다
11 거기에 인간은 없다
12 이방인이 되지 말라
13 신고식과 전환
14 효수된 머리
15 다윈주의라는 종

결론
감사의 글/주/찾아보기

KBS 'TV 책을 말하다'
: 나를 보는 세가지 시선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우리와 그들, 무리짓기에 대한 착각>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아버지는 유대인이고 어머니는 미국인이었던 베레비는 프랑스에서 태어났으나 영어를 모국어로 자랐다. 아이비리그인 예일 대학교를 나왔다. 현재 뉴욕 부르클린에 살고 있으며, '뉴욕타임스' '뉴 리퍼블릭' '슬레이트' '링구아프랑카' 등에 과학과 문화 분야의 글을 기고하고 있다.
최근작 :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신성한 경제학의 시대》 《신을 위한 변론》 《우리 기억은 진짜 기억일까》 《우리와 그들, 무리짓기에 대한 착각》 《비즈니스생태학》 등이 있다.

에코리브르   
최근작 :<인간과 환경을 위한 조세와 재정>,<연기와 재>,<냄새의 쓸모>등 총 152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1위 (브랜드 지수 165,539점), 과학 15위 (브랜드 지수 215,683점), 역사 27위 (브랜드 지수 42,505점)
추천도서 :<화학으로 이루어진 세상>
화학으로 눈떠서 화학과 함께 잠드는 하루! 평소에 별로 느끼지 못하지만 조금만 생각해도 화학은 우리와 아주 밀접하다. 이 책은 바로 그 점을 명확히 보여준다. 24시간 동안 일어나는 ‘화학적 사건들’을 시간대별로 추적하는데, 이를테면 세수를 하고 음식을 먹고 자동차로 출근을 해서 일을 하고, 심지어 연인과의 오붓한 시간에도 화학은 함께한다. 다양한 그림 자료, 전문적인 설명과 쉬운 해설은 모두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유은재(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