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200원 I 최고가 : 5,4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D04 [위에서부터 3번째칸], D04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책꾸러기 시리즈 16권. 주인공 토끼 한네스와 개 후고가 편견을 이기고 우정을 쌓게 되는 과정을 그려낸 책이다. 토끼 가족과 개 가족은 상대방 흉을 보며 절대 가까이하지 않는다. 그런데 언제부터, 무엇 때문에 다투게 되었는지 물으면 누구 하나 명쾌하게 대답하지 못한다. 서로를 향한 뿌리 깊은 오해는 후고와 한네스가 달리기 대회에 나가면서 흔들리기 시작한다.

둘은 위급한 상황 속에서 용기 있는 말과 행동으로 서로를 위로하면서 평소에 보지 못했던 좋은 점을 발견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달리기 대회 후, 한네스와 후고는 잘못된 편견을 지우고 좋은 습관을 새롭게 만들어 우정을 쌓아 나간다. 이 책은 색안경을 쓰고 상대방을 바라보지 말기를 권하며, 누구든 나에게는 없는 한두 가지 장점이 있다는 점을 일깨워 준다.

토끼 한네스와 개 후고는 날마다 학교에서 만나지만 서로 말 한 마디 나누지 않는다. 토끼 가족과 개 가족은 상대방을 나쁘게 생각하며 월, 수, 금요일에는 개들이 토끼를 놀리고 화, 목, 토요일에는 토끼들이 개를 놀리기 때문이다.
무더운 어느 일요일, 한네스와 후고는 마을 달리기 대회를 나가 서로를 이기기 위해 경쟁하며 달린다. 빗줄기가 점점 굵어지고 번개가 쳐서 대회는 중단되지만, 둘은 달리고 또 달리다가 길을 잃는다. 비가 세차게 내리고 천둥 번개가 그치지 않자 후고는 겁을 내며 울먹거린다. 한네스는 무서워하는 후고에게 “폭풍우 치는 날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난 잘 알아. 이리 와!”라고 말하며 위로해 준다. 한네스가 길을 잃은 것 같다며 울음을 터뜨리자 이번에는 후고가 한네스에게 “길을 잃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난 잘아. 귀를 쫑긋 세우고 내 뒤를 바짝 따라 와!”라고 말하며 달래 준다. 둘은 서로를 위로하고 의지하며 길을 찾아 나선다. 뿐만 아니라 갑자기 불어난 물 때문에 고립된 꼬마 돼지 마리를 구해 내는 큰 일을 한다.
한네스와 후고는 달리기 대회 특별상으로 롤러스케이트 한 켤레를 받게 된다. 한 짝은 한네스에게 또 한 짝은 후고에게 돌아간다. 그로부터 토끼 가족과 개 가족 사이에는 새로운 일이 벌어진다. 월, 수, 금요일에는 한네스가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화, 목, 토요일에는 후고가 롤러스케이트를 타는 것이다. 그리고 일요일에는 쉬거나 함께 탄다.

수상 :2016년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최근작 :<수잔네 마을의 친구들 세트 - 전4권>,<수잔네 그림책 세트 (전6권 + 종이 인형 키트)>,<하늘을 나는 모자> … 총 396종 (모두보기)
소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했으며 수십 년간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책을 쓰고 출간하기도 했다. 안데르센상 등 그림 분야에서 국제적으로도 저명한 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그림책 《모험》을 출간하였으며 《아직 새로운 세상》을 비롯한 여러 작품에 그림을 그렸다.
최근작 :<떼쟁이 쳇>,<교실에서 권정생 읽기>,<똑똑 누구야 누구?> … 총 53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에서 독일 문학과 한국 문학을, 인하대학교와 일본 바이카여자대학에서 아동 문학과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나의 초록 스웨터〉, 〈야호 우리가 해냈어!〉, 〈혼자 집을 보았어요〉, 〈세탁소 아저씨의 꿈〉, 〈권정생의 문학과 사상〉 등을 썼고, 〈비에도 지지 않고〉, 〈하지만 하지만 할머니〉, 〈이야기 이야기〉, 〈그리는 대로〉, 〈없는 발견〉 등 많은 책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