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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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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는 이미지 메이커들의 재능과 언론의 평가 순위에 따라 생사를 달리하며, 초대형 교회는 쇼핑몰과 닮아있고, 박물관들은 수입을 늘리기 위해 오토바이 전시회와 패션쇼로 탈바꿈하거나 심지어 그들의 기관 자체를 체인화하고 있다. 제임스 트위첼은 고급문화가 점점 더 상업문화와 비슷해지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이제 브랜딩은 기업을 넘어 대학, 교회, 박물관과 같은 고급 문화 기관들로 확산되고 있으며, 도시와 지역, 국가 차원으로까지 발전해가고 있다. 이 책은 중요한 사회문화 현상으로서 브랜딩을 이들 세 문화 기관을 중심으로 고찰하면서, 그것이 우리 사회를 어떤 식으로 바꿔놓을지에 대한 강력한 통찰을 제공한다. 1장 브랜딩 입문 :소비문화의 마케팅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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