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시인이자 소설가, 무대 연출.기획자, 번역가로 내공을 쌓은 김정환이 번역을 맡은 셰익스피어 전집. 5차에 걸쳐 출간될 예정이며, 이번에 출간된 1차분에는 <햄릿>, <오셀로>, <리어 왕>, <맥베스>, <폭풍우> 등 셰익스피어의 대표작 5권이 포함되어 있다.

2차분에서는 피라모스와 테스베의 전설을 각기 비극과 희극 형식으로 다룬 <로미오와 줄리엣>, <한여름 밤의 꿈> 외에 <십이야>, <베니스의 상인>, <윈저의 즐거운 아낙네들>, <좋을 대로 하시든지>, <틀렸어 코메디> 등 7권이 출간될 예정이며, 3차분에서는 영국 사극 11편이, 4차분에서는 그리스 로마 사극 9권이, 그리고 마지막 5차분에서는 나머지 희극과 소네트가 출간될 예정이다.

'셰익스피어 연극, 고전의 기둥'을 주제로 출간된 1차분에는 난해하고 누추한 삶의 부조리와 불행한 시대의 균열을 너그러운 희극 형식으로 해결하고자 했던 예술가 셰익스피어의 인생관과 예술관을 한눈에 보여주는 대표작 5권을 담았다.

1600년부터 1606년 사이에 발표된 <햄릿>, <오셀로>, <리어 왕>, <맥베스>가 자본주의 혁명이 진행되던 시기, 인간 군상들이 대면해야 했던 난해한 삶과 새로운 세상에 대한 예감을 극단적인 비극 형식에 담았다면, 1611-12년에 집필된 <폭풍우>는 웃음의 철학으로 비극적 상황을 해결하는 희극 미학을 극명하게 구현한 작품이다.

<오셀로>에서 고귀한 가문에 아름다운 숙녀 데스데모나는 가문보다 고귀하고 용모보다 진실한 그녀의 영혼이 수많은 역경을 헤쳐 나온 오셀로의 영혼을 선택한다.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사랑! 그러나 오셀로의 마음에 스며든 의심의 그림자가 진실의 상을 왜곡하기 시작한다. 마침내 극도의 질투에 사로잡혀 사랑하는 데스데모나를 목졸라 죽이고, 자신도 파멸에 이르는 오셀로의 죽음은, 믿음은 대상의 본질이 아니라 지극히 주관적인 주체의 마음에서 비롯되는 것이라는 불편한 진실을 말해준다.

간교한 이아고의 혀 놀림에 의해 객관적인 사실이 부인되고, 그 위에 허위의 성이 구축되는 상황 논리의 발전이 불러일으키는 긴장이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오셀로의 마음에 질투를 불어넣는 이아고의 악의는 또한 얼마나 사소한 질투심에서 비롯되었던가! 나는 이아고인가, 오셀로인가?

최근작 :<셰익스피어 4대 비극>,<셰익스피어 5대 희극>,<셰익스피어 4대 비극> … 총 1315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황색예수 2>,<자수견본집>,<개인의 거울> … 총 128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