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내부수리중] 서가 단면도
(0)

세계화, 기후변화, 세계의 빈곤처럼 복잡하면서도 중요한 전 세계 쟁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해 2001년 영국에서 처음 출간되기 시작한 'The NO-NONSENSE guide' 시리즈의 한국판 첫번째 책. 지구를 움직이는 체계 전반을 자세하고 폭넓게 묘사하고 있으며, 세계화의 지침이 되는 경제학의 난점들을 날카롭게 지적한다.

주요 논쟁거리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관련 사실, 도표와 그래프, 각종 정보와 분석을 풍성하게 수록하고 있으며 해당 주제에 관련된 행동에 직접 나서고 싶은 이들을 위해 관련 단체들이 어디에 있으며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도 소개해 놓았다. 사회에 대한 입체적인 시각과 지식을 쌓는데 좋은 가이드 북이 되는 책.

하워드 진 (『미국민중사』, 『달리는 기차 위에 중립은 없다』 저자)
: <아주 특별한 상식 NN>시리즈는 바로 우리가 원했던 책이다. 우리 시대의 가장 중요한 주제들을 명쾌한 논리와 정확한 근거로 누구나 믿을 수 있게 서술했다. 나는 이 책들을 읽어볼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 하워드 진(<미국민중사>의 지은이)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인문사회과학출판인협의회(인사회)
 - 인문사회과학출판인협의회가 선정한 2010 인문사회과학 추천도서 '사회과학'
인문사회과학출판인협의회(인사회)
 - 인문사회과학출판인협의회가 선정한 2010 인문사회과학 추천도서 '사회과학'

최근작 :<자본의 세계화, 어떻게 헤쳐 나갈까?>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뉴 인터내셔널리스트'의 공동 편집자 중 한 사람이다. 우리나라에는 '뉴 인터내셔널리스트' 1996년 4월호 특집 ‘변화의 씨앗―녹색경제를 어떻게 건설할 것인가’의 머리글 ‘녹색경제를 위하여’가 '녹색평론'에 번역 소개된 적이 있다.
최근작 : … 총 43종 (모두보기)
소개 :전문 번역가. 옮긴 책으로 《민중을 위한 그린뉴딜》, 《모두를 위한 지구》, 《심층적응》(공역), 《누가 지구를 망치는가》, 《파타고니아 이야기》, 《멸종》, 《마르크스의 생태사회주의》, 《아스팔트를 뚫고 피어난 꽃》, 《두 얼굴의 백신》, 《여름전쟁》, 《세상을 뒤집는 의사들》, 《에코의 함정》, 《추악한 동맹》, 《녹색성장의 유혹》, 《생태계의 파괴자 자본주의》 등이 있다.

웨인 엘우드 (지은이)의 말
부유한 사람과 가난한 사람의 격차가 확대되고, 점점 더 작은 사람의 손에 의사 결정 권력이 집중되며, 지역 문화가 소실되고, 생물 다양성은 파괴되며, 지역 갈등이 증가하고, 환경은 붕괴 직전이다. 이것이 인간 진보의 기회이지만 그 거대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없었던 세계화의 암울한 현실이다.

이후   
최근작 :<오늘도 차별, 그래도 삶>,<이런 말, 나만 불편해?>,<퀴어 히어로즈>등 총 84종
대표분야 :여성학/젠더 14위 (브랜드 지수 12,783점)
추천도서 :<타인의 고통>
전쟁이나 참혹한 현장을 찍은 사진에 반응하는 사람들의 태도를 분석하면서, 전쟁이 만든 포토저널리즘을 비판하고 있는 책. 자극적일수록 타인의 고통이 더 잘 ‘소비’되는 현실, 전쟁이나 폭력의 이미지를 포르노그라피처럼 대하는 관음증적 태도를 비판한다. 사진을 통해 다른 이의 고통을 소비하는 세태에 대한 비판은 에세이의 영역을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은주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