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000원 I 최고가 : 6,100원
  • 재고 : 6부 I 도서 위치 : E03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6)

공짜 행운을 좇다 돼지가 되어 버린 사람들! 인간의 끝없는 욕심이 빚어 낸 우스꽝스런 현실을 작가 특유의 넘치는 상상력으로 유머러스하게 묘사한 판타지 동화다. 글과 그림의 자유로운 배치를 통해 독창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어느 날 진달래 마을에 안개가 밀려온 후 길모퉁이에는 새로운 가게가 생긴다. 가게 앞의 골동품 같은 조각상이며, '행운돼지'라는 유치한 간판까지, 보나마나 시시한 가게일 것만 같다. 그런데 광고 전단지가 눈길을 잡아끈다. "당신에게 커다란 행운을 공짜로 나누어 드립니다."

행운을 공짜로 나누어 준다고? 분명히 사람을 끌기 위한 전단지겠지. 믿기 어려운 광고다. 그러나 행운돼지에 들어간 사람들에게는 정말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 한 번 주름을 펴면 영원히 주름이 가지 않는 다리미, 클레오파트라가 쓰던 가위, 펼칠 때마다 새로운 이야기가 나오는 책까지 그야말로 '행운'을 공짜로 얻은 것. 도대체 이런 신비한 물건을 그냥 주는 가게 주인의 정체는 무엇일까?

그림 작가는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독특한 구도를 선보인다. 양옆, 위아래, 가운데 할 것 없이 펼친 면 여기저기에 파고든 그림 요소는 글과 자유롭게 소통한다. 세련된 무채색과 원색의 적절한 배열, 트레싱지의 사용, 콜라주 기법 등은 현대적이면서도 독특해서 신비한 작품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 주고 있다.
첫문장
"아직도 문을 안 열었잖아!" 찬거리를 사러 나갔던 엄마가 빈 바구니를 들고 투덜거리며 돌아왔다.

수상 :2002년 황금도깨비상
최근작 :<도깨비들 : 방망이 쟁탈전>,<새벽을 여는 온조>,<공간건설국과 거대 시계>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경기도 파주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습니다. 2002년 《날아라, 비둘기》로 황금도깨비상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꺼지지 않는 불꽃》 《우리의 소원은 독립이오》 《승정원일기, 왕들의 살아 있는 역사》 《해바라기 마을의 거대 바위》 《연두와 푸른 결계》 《길모퉁이 행운돼지》 《난생신화 조작 사건》 《공간건설국과 거대 시계》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59종 (모두보기)
소개 :한양여자대학 일러스트레이션과를 졸업하고, 영국 킹스턴대학교 API(Advanced Programme in Illustration)를 수료했습니다. 2007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으며, 그린 책으로 《길모퉁이 행운 돼지》 《문명과 역사를 만든 소금 이 야기》 《마음대로봇 1, 2》 《검정 고무신 신고 빨간 내복 입고》 《빨간 구미호 1, 2》 등이 있습니다.

김종렬 (지은이)의 말
행운보다 값지고 빛나는 것은 여러분의 노력으로 맺은 열매일 거예요. 여러분이 아직도 행운의 상자 앞에서 망설이고 있다면 이렇게 해 보세요. 자기가 바라는 신기한 물건을 상상하며 행운의 상자를 마음 속에 담아 가세요.

그러면 언젠가, 바라던 행운이 정말로 찾아올지도 몰라요. 행운이 찾아오지 않는다고 해도 간절히 바라는 만큼 땀을 흘린다면 행운보다 더 값진 걸 얻게 될 거랍니다.

다림   
최근작 :<긁적긁적>,<불평등,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일까?>,<벨루가의 바다>등 총 267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6위 (브랜드 지수 744,06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