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철학, 미학, 문학, 신학 등 거의 모든 인문학적 사유의 전방위적 사상가였던 발터 벤야민 선집 2번째 책.으로 '아우라' 개념으로 익히 알려진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은 그의 사상이 국내에 가장 폭넓게 전파되는 데 기여한 텍스트이기도 하다.

벤야민은 지금까지의 예술이 '의식'에 바탕을 두었다면, 이제 예술은 다른 실천, 즉 '정치'에 바탕을 두게 된다고 역설한다. 그런 대표적 예술매체로서 그는 사진과 영화에 주목하며, 이 책에 실린 두 글은 새로운 현대의 '기술'이 어떻게 전통적인 예술개념을 전복시키며, 기술에 의해 지배되는 자연에 대한 충실한 모사가 될 수 있는 지를 보여준다.

현대의 예술작품을 논함으로써 벤야민의 글이 '현재성'을 갖는 잘 드러나며 그를 현대 매체미학의 선구자로 일컫게 하고 있는 중요한 미학 에세이이다.

해제: 현대 매체미학의 선구자, 발터 벤야민
옮긴이의 말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제2판)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제3판)
사진은 작은 역사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 관련 노트들
러시아 영화예술의 상황에 대하여
오스카 슈미츠에 대한 반박
채플린
채플린을 회고하며
미키마우스에 대해
연극과 방송
[서평] 지젤 프로인트의 『19세기 프랑스에서의 사진 - 사회학적.미학적 에세이』
파리 편지 2

첫문장
마르크스가 자본주의적 생산양식에 대한 분석을 기도하려고 했을 때 자본주의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었다.

최효찬 (작가 겸 칼럼니스트)
: 삶의 의미가 되어줄 당신의 ‘아우라’는 무엇인가
이희인 (『여행자의 독서』 저자)
: 위험하지 않은 땅은 없다, 위험한 땅이 그러하듯이
박홍순 (작가, <미술관 옆 인문학>, <저는 인문학이 처음인데요>등.)
: 벤야민, 무한 복제가 가능한 시대의 예술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3년 4월 20일자

최근작 :<자본종교>,<독일인들>,<카프카와 현대> … 총 5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벤야민 연구>,<가까운 사이>,<가족의 재의미화 커뮤니티의 도전>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

길(도서출판)   
최근작 :<정해룡 평전>,<아이스테시스>,<공명하는 동아시아사>등 총 171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3위 (브랜드 지수 62,880점), 고전 30위 (브랜드 지수 65,617점)
추천도서 :<거대한 전환>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의 세계를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자본주의가 최고도로 발달해 그 폐해가 전 세계 곳곳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지금, 우리는 그 작동 원리에 대해 궁금할 뿐만 아니라 과연 그것이 지속 가능한 것인지에 대해서도 물음을 갖지 않을 수 없다. 저자는 이 책에서 자본주의의 핵심 논리인 시장경제가 인간과 자연 모두에 파멸적인 결과를 가져다줄 뿐만 아니라 '전혀 도달할 수 없는 적나라한 유토피아'라고 한다. 모든 시장들이 자율적으로 굴러가는 자기조정으로서의 시장경제를 꿈꾸는 것이 얼마나 부질없고 인간 사회에 파멸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지를 명쾌하고 분석한 이 책은 두고두고 곱씹어 볼 만한 내용들이 풍부하게 담겨 있는 우리 시대 고전이다.

이승우(기획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