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로즈 할머니는 오래 전에 남편을 잃고 존 브라운이라는 복슬개와 함께 산다. 외로운 할머니는 존 브라운을 가족처럼 여기며 의지한다. 그러던 어느 날 밤, 까만 고양이가 할머니 앞에 나타난다. 할머니는 고양이를 집안으로 거두어 들이고 싶지만, 존 브라운은 심술을 부린다. 물론, 할머니가 없는 데서만.

붙임성도 없고 퉁명스러운 검은 고양이는 존 브라운의 심술에 일절 대꾸하지 않고 그저 집 주변만 멤돈다. 할 수 없이 할머니는 존 브라운 몰래 고양이에게 우유를 먹인다. "고양이는 필요 없어요. 할머니에겐 제가 있잖아요." 하며 고집을 부리는 복슬개의 모습에 동생이 생긴 아이의 모습이 겹친다.

지금 받고 있는 사랑과 관심을 다른 존재에게 빼앗길 것 같아 심술을 부리는 복슬개는 끝내 '할머니'를 위해 고양이를 집 안으로 맞아 들인다.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해소하기는 힘든 '질투'라는 감정을 정면에 내세우지는 않지만 존 브라운의 치밀한 심리 묘사를 통해 정감 넘치게 풀어 나간다.

1978년 오스트레일리아 아동도서협회가 주는 올해의 그림책 상을 받았다.

최근작 :<복슬개와 할머니와 도둑고양이>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퀸스랜드에 살면서 어린이책과 소설을 쓰고 있다. 그림책 작가 론 브룩스와 함께 오스트레일리아 아동도서협회가 주는 올해의 그림책 상을 두 번 받았다. 지은 책으로 <복슬개와 할머니와 도둑고양이> 등이 있다.
최근작 :<동그란 지구의 하루>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오스트레일리아의 버지니아 섬에서 성장했다. 그는 ‘올해의 오스트레일리아 그림책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화가일 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디자인 강의까지 하고 있다. 브룩스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어린이책을 세계적인 무대로 확장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최근작 :<행복하게 사는 법>,<그 집은 그곳에 없다>,<생쥐를 초대합니다> … 총 147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남캘리포니아 대학교 대학원에서 도서정보학을 공부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시립 도서관에서 10년 동안 근무했고, 지금은 글쓰기와 함께 우수한 영미 아동 문학 작품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 소설 『불온한 날씨』와 산문집 『딸이 있는 풍경』, 『넓은 잎새길의 집, 그리고 오래된 골목들의 기억』이 있고, 옮긴 책으로 『비밀의 집 테라비시아』, 『프레드릭』, 『시간의 주름』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