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목동점] 서가 단면도
(0)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것처럼 여겨지는 강아지똥이 아름다운 민들레 꽃을 피워내기 위해 온몸을 다 바쳐서 거름이 된다는 이야기다. 1996년 출간된 이후에 지금까지 오랜 세월 아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큰 사랑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우리 그림책의 고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는 그 속에 담긴 사랑과 나눔, 그리고 모든 생명을 귀히 여기는 마음은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변함없이 소중한 가치이기 때문이다.

권정생 작가는 아쉽게도 이제 우리 곁을 떠나고 없다. 하지만 아이들을 사랑했던 작가의 마음을 새기며, 앞으로도 세대를 넘어, 오래도록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전하는 <강아지똥> 그림책이 될 것이다.

: <강아지똥>이 있기 전까지 우리 어린이들은 대개 왕자가 되거나 공주가 되는 이야기만을 즐겨 읽어 왔습니다. 그런데 <강아지똥>의 세계는 이런 왕자나 공주가 사는 환상의 세계와는 전혀 딴판인, 그 반대되는 세상을 보여 주었습니다.

지금까지 아동 문학을 하는 사람들은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 준다면서 어딘지 현실과 동떨어진 환상의 세계만을 보여 주었는데, 권정생 선생님은 이 세상에서 가장 낮은 곳으로 내려가 비록 어둡고 추운 곳이지만 그 곳에도 왕자나 공주 못지 않게 따뜻한 영혼을 간직한 수많은 존재들이 살고 있다는 사실을 어린이들에게 보여 준 것입니다.

<강아지똥>이 우리 동화 문학에 혁명을 가져 온 작품이라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지요. <강아지똥>은 읽으면 읽을수록 뭔가 우리 토종의 맛이 납니다. 구수한 된장찌개 냄새가 납니다. 우리나라 아동문학을 대표할 만한 작품 <강아지똥>이 우리 옛그림의 아름다움을 살려 그림책을 그리는 정승각 선생님의 그림과 만나, 이제 어린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그림책 <강아지똥>은 깊은 감동과 함께 보는 즐거움도 줄 것입니다. - 이재복(아동문학평론가)
: 사람이 나오는 아름다운 이야기에도 뻣뻣하던 내가 똥이 나오는 그림동화 <강아지똥>에서, 그리고 글을 쓰신 권정생 선생님의 삶을 떠올리면서 왈칵 눈물을 흘리고 말았다.
오소희 (『떠나지 않고도 행복할 수 있다면』 저자)
: 그녀의 자그마한 선택
: 작고 하찮은 것들에 대한 애착
: 민들레꽃으로 피어난 사랑
: 강아지똥 속내 들여다보기
: 사랑으로 희망을 꽃피우다
김은미 (마음아 안녕 외 다수 저자, 한국마음성장코칭센터, 마음성장학교 대표)
: 나는 죽을 때까지 나로 살고 싶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이주영 (문학박사. 전 초등학교 교장. 현 어린이문화연대 대표, 어린이문학가)
 -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어린이책 200선 (고래가숨쉬는도서관 刊)

최근작 :<초등 1~2학년 문해력 추천 필독서 세트 - 전6권>,<동화 강아지똥>,<7~8세가 읽는 우리 동화 1~10 세트 - 전10권> … 총 20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까막나라에서 온 삽사리>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1961년 충청북도 덕동에서 태어났습니다. 1988년 권정생 시집 《어머니 사시는 그 나라에는》 시화 공모에 당선되었고, 1994년 그림책 《까막나라에서 온 삽사리》로 그림책 세계에 입문하여, 1996년 《강아지똥》, 1997년 《오소리네 집 꽃밭》, 2001년 《황소 아저씨》, 2017년 《금강산 호랑이》, 2024년 《동화 강아지똥》에 이르기까지 ‘권정생 문학’을 그림으로 표현해 왔습니다.
그림책 작업 틈틈이 아이들과 그림 놀이를 하면서 어린이도서연구회 자문위원과 그림책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길벗어린이   
최근작 :<날개는 없지만>,<퍼즐>,<빨간 점>등 총 416종
대표분야 :그림책 1위 (브랜드 지수 281,089점), 환경 이야기 4위 (브랜드 지수 30,982점), 그림책 5위 (브랜드 지수 1,613,72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