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7,500원 I 최고가 : 7,5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36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인터넷신문과 인터넷 여론공간에서 어떤 뉴스와 정보가 주요하게 처리되고 신뢰를 얻게 되는가를 살펴보는 책이다. 이용자의 쌍방향적 참여를 끌어내고자 하는 인터넷신문에서 주요한 기사로 취급받는 것은 어떤 특성을 지닌 아이템인지, 또 인터넷에서 고유한 뉴스 가치가 있다면 그 기준은 어떻게 형성되는지 그 과정과 배경을 들여다본다.

저자는 인터넷신문에도 게이트키핑이 있다고 주장한다. 인터넷에서 일어나는 게이트키핑의 특성으로 '느슨함, 사후성, 개방성, 이용자 참여'를 지목한 저자는, 인터넷신문의 게이트키핑을 사이버시대의 새로운 인식론으로 확대해 밀턴과, 포퍼등의 이론을 통해 해석한다. 디지털시대에서 정보의 가치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권할만한 책이다.

최근작 :<공부의 미래>,<‘좋아요’가 왜 안 좋아?>,<메타인지의 힘> … 총 49종 (모두보기)
소개 :

커뮤니케이션북스   
최근작 :<[큰글자책] AI 시대의 PD>,<디지털 마케팅과 인공지능>,<AI 시대의 PD>등 총 3,719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5위 (브랜드 지수 118,67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