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한국 군대 문제를 다룬 화제의 만화 <DP-개의 날>이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청년 암환자의 이야기를 다룬 데뷔작 <아만자>로 오늘의우리만화상을 수상한, 가장 주목받는 신인만화가 김보통 작가의 신작이다.

<한겨레>와 레진코믹스에 연재되며 수많은 독자들의 사랑과 지지를 받아온 <DP-개의 날>은 탈영병을 잡는 군인, 육군 헌병대 군무이탈체포조 DP라는 낯선 소재를 통해 대한민국 군대의 인권 문제를 정면으로 다룬다. 이번에 출간되는 <DP-개의 날>1권은 주인공 안준호가 DP 신분으로 탈영병을 쫓으며 탈영병 개개인의 문제를 통해 군대의 실상을 직시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다.

최근작 :<D.P. 시즌 2 각본집 (하드커버 에디션)>,<D.P. 시즌 1 각본집 (소프트커버 에디션)>,<D.P. 시즌 1 각본집 (하드커버 에디션)>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웹툰, 수필, 드라마까지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공개하는 작품마다 큰 사랑을 받는 작가. 주요작으로는 <D.P 개의 날><아만자><아직 불행하지 않습니다><살아, 눈부시게!> 등이 있으며 다양한 작품에 '보통'의 숨결을 불어넣고 김보통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가며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기 위해 오늘도 꾸준히 쓰고 그리는 중이다.

김보통 (지은이)의 말
요즘 군대가 어떤 군대인데 구타가 남아 있을까, 생각했다. 군사정권도 아닌데 누가 그런 미개한 짓을 하랴. 그리고 자대 배치를 받은 날. 너무나 평범하고 일상적으로 벌어지는 구타를 ‘감상’했다. 목격이 아닌 감상이었던 이유는, 뭐랄까, 누군가가 때리고 누군가는 맞는 그 모습이, 나무가 바람에 흩날리고 코스모스가 피고 지는 풍경처럼 자연스러웠기 때문이었다. 사회였다면 경찰에 신고라도 했을 텐데 이곳은 군대였고 심지어 헌병대였다. 그가 인간 샌드백이 되어 일방적으로 얻어맞는 현장은 영창에서 5미터 정도 떨어진 공터였다.

… 지긋지긋한 폭력을 견디다 못해 차라리 범죄자가 된 탈영병을 가까스로 찾아 영창에 넘기고 내무실로 들어서면, 침상 위를 비호처럼 날아다니며 후임병에게 이단옆차기를 날리는 선임의 모습을 보곤 했다. … (중략) … 시대가 변했지만 군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별반 달라진 것이 없다. 우습고 슬픈 일이다. 이따금 그때 내가 보았던 그 기묘한 풍경을 떠올린다. 그 풍경에는 그저 구경밖에 할 수 없었던 나도 담겨 있다. 이 만화는, 그래서 나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경계에 서서 아무것도 하지 못했던 그 시절을 차마 잊을 수가 없어, 어렵게 꺼내놓는 고백이다.

씨네21북스   
최근작 :<1980 각본집>,<웰다잉 프로젝트>,<아르데코 패션>등 총 70종
대표분야 :음식 이야기 1위 (브랜드 지수 53,631점), 요리만화 7위 (브랜드 지수 87,258점), 영화/드라마 8위 (브랜드 지수 44,75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