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400원 I 최고가 : 5,4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11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똥이 거름이 되고, 곡식이 되고, 밥이 되어서 다시 똥이 되는 이야기. 쓸모없는 찌꺼기인 줄 알았던 똥이 우리네 살림살이에서, 자연 속에서 어떤 구실을 하는지를 신명나는 글과 그림을 통해 알게 된다. 보리 들살림 시리즈의 여섯번째 권으로, 똥의 순환과 쓰임새를 담았다.

농사를 잘 지으려면 거름이 있어야 하고, 거름으로는 똥만큼 좋은 게 없다. 그래서 옛어른들은 "밥은 줘도 똥은 못준다"는 말을 하셨던 것. 사람 똥만 거름이 되는 것이 아니다. 새와 벌레, 짐승의 똥도 귀한 거름이 되어 논과 밭, 산과 들의 나무와 풀을 무럭무럭 자라게 한다.

책에 나오는 모든 똥들은 직접 취재해서 그렸다. 짐승이나 새 그림도 전문가들의 감수를 받았고, 맨 뒷장에 나오는 똥을 처리하는 시설도 직접 취재해서 그림을 그렸다. 한지에 먹과 수채물감으로 그린 그림은 푸근한 느낌을 전해준다.

최근작 :<개구리와 뱀>,<세밀화로 그린 도토리 갯살림도감>,<무슨 꽃이야?>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우리 나라에서 사는 풀과 나무, 벌레와 물고기, 그 밖에 수많은 식물과 동물을 글과 그림에 담아서 책으로 펴내고 있다.

그 동안 기획, 편집한 책으로 <갯벌에 뭐가 사나 볼래요>, <고구마는 맛있어>, <들나물 하러 가자>, <누구야 누구>, <심심해서 그랬어>, <우리끼리 가자>, <고사리야 어디 있냐>, <바빠요 바빠>,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식물도감>, <세밀화로 그린 보리 어린이 동물도감> 등이 있다.
최근작 :<요렇게 해 봐요>,<요렇게 해봐요>,<쪽쪽>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1965년에 경기도 연천에서 태어나 전라남도 함평에서 농사일을 거들며 자라서 홍익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했다. 《투둑 떨어진다》, 《똥똥 귀한 똥》, 《풍덩 시원해요》, 《옹기종기 냠냠 》, 《쏙쏙 봄이 와요》, 《내가 좋아하는 가축》, 《내가 좋아하는 곡식》, 《와, 개똥참외다》 등 많은 그림책에 그림을 그렸다.

보리   
최근작 :<산골 아이>,<사씨남정기>,<월간 개똥이네 놀이터 2024.8>등 총 695종
대표분야 :교육학 13위 (브랜드 지수 109,955점), 청소년 인문/사회 26위 (브랜드 지수 34,59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