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우리 고전 시리즈 10권. 대동강 물을 팔아먹었다는 익살꾼 김 선달의 이야기를 아동문학가 김원석이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 다시 엮고 다듬어 펴낸 것이다. 가난하지만 정직하게 살아가는 이웃을 도와주는 그의 따뜻한 마음은 우리에게 진한 감동을 전해 준다.

또한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과 상황이 아무리 어렵고 힘들더라도 재치와 여유, 그리고 긍정의 힘으로 극복해 내는 김 선달을 통해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 좌절하지 않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와 인내를 배울 수 있다.

머리말
1. 구월산 구경 / 2. 대동강을 판 김 선달
3. 물에 빠진 사람 건져 주니 / 4. 꿩 먹고 알 먹고
5. 배꼽이 둘인 처녀 / 6. 똥 싸고 돈 벌고
7. 이게 무엇인고 / 8. 김 선달의 복수
9. 복수를 위한 생일잔치 / 10. 양반을 골탕 먹이고
11. 똥 세례를 받은 김 선달 / 12. ‘봉이’라는 별호의 내력
13. 삼각산 도사

수상 :2015년 가톨릭문학상, 1986년 소천아동문학상
최근작 :<오싹오싹 도깨비 도감>,<기영이네 반 상벌 수첩>,<누가 뭐래도 우리 엄마> … 총 178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문학과 교육을 공부하고 《월간문학》의 추천으로 작가가 되었습니다. 한국동시문학상, 소천아동문학상, 박홍근아동문학상, 한국문화예술대상, 한국동요대상, 가톨릭문학상을 받았습니다. 동시집 《예솔아!》 《바보 천사》 《똥배》 등과 동화책 《대통령, 우리들의 대통령》 《슬픔을 웃음으로 빚는 아버지》 《나는 밥이 되고 싶습니다》 《꿈속에서 꾸는 꿈》 《새 닭이 된 헌 닭》 《녹디생이, 사라진 변기를 찾아라》 《누가 뭐래도 우리 엄마》 등을 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