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5,300원 I 최고가 : 5,3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11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미래 환경 그림책 5권. 똥을 소재로 한 환경그림책이다. 냄새나고 더럽다고 여기는 똥이 땅을 살리고 사람을 살리고 뭇 생명을 살리는 소중한 자원임을 일깨우는 과정이 작가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하고 있어 생생하면서도 무게감 있게 전달된다.

지금 강화도에서 텃밭을 일구며 살고 있는 작가는 톱밥 변기를 설치하면서부터 똥에 대한 생각이 달라졌고, 그 똥을 모아 농사를 지으면서 똥이 얼마나 소중하고 위대한지 절감했다고 한다. 이 책은 이런 경험을 고스란히 살려 도시에 사는 어린 독자들에게 똥의 그 ‘엄청난 힘’을 일깨워 준다. 그리고 오늘 내가 무심코 싼 똥이 어디로 갔는지 한 번쯤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한.

이 책은 환경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지만, 환경이 잘못되고 있다고, 지금 당장 무슨 큰일이라도 날 것처럼 호들갑을 떨지 않는다. 농사를 짓는 농부의 심정으로 조곤조곤 아무렇게나 버려지는 하찮은 것들에 대해서, 자연의 순환이 주는 혜택에 대해서 새롭게 발견하고 생각하게 한다. 따뜻하고 정감 있는 그림 또한 이런 정서와 더불어 마음의 위안을 느끼기에 충분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2년 9월 01일자 어린이 책

최근작 :<스마트폰이 없어졌다는 불편한 진실>,<삼국 통일과 발해의 꿈>,<급식 마녀와 멋대로 마법사> … 총 69종 (모두보기)
소개 :‘제1회 문학동네 어린이 문학상’을 받으며 어린이 책 작가가 되었습니다. 시골에서 텃밭 농사를 지으며 책 읽고 글 쓰는 일에 푹 빠져 지냅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꼴찌로 태어난 토마토》 《맨날 맨날 화가 나!》 《오늘 미세먼지 매우 나쁨》 《흥부전》 《판타스틱 초기 국가 탄생기》 《급식 마녀와 멋대로 마법사》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우리나라 창작 그림책 세트 - 전4권>,<똥 먹는 벌레 쇠똥구리>,<어멍 강옵서> … 총 62종 (모두보기)
소개 :그림을 그리신 박지훈 선생님은 부산에서 태어나 제주도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어요. 추계예술대학교에서 동양화를 공부하고 그림책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지요. 그동안 쓰고 그린 책으로 《똥 먹는 벌레 쇠똥구리》, 《큰가시고기 이야기》, 《어멍 강옵서》 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똥떡》, 《고무신 기차》, 《지도탐험대》, 《백두산으로 날아간 된장잠자리》 등이 있어요.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최근작 :<집 없는 달팽이>,<문명사회의 대가, 세금>,<주전자 판다>등 총 229종
대표분야 :그림책 15위 (브랜드 지수 502,765점), 그림책 16위 (브랜드 지수 47,84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