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권
기나 긴 사색의 출발-니련선하에서
윤회란 무엇인가?
업의 새로운 이해
중도와 뉴 웨이
고행과 신비주의
싯달타의 고독
싯달타와 수자타
붓다의 세가지 의미
싯달타와 예수의 의혹
욕망이여! 마라여!
해탈과 열반
대각은 앎이다
삼법인의 허구
무아와 비아
연기란 무엇인가
순관과 역관
사성제와 팔정도
우리 삶 속의 삼학
싯달타가 살았던 시대
사문과 소피스트
진단과 치료
연기를 부정하는 다섯가지 생각
무아와 연기
무기와 안티노미
주
2권
바하르의 묵상
수자타와 뭄따즈
인도라는 판타지-아유타에서 온 허왕후-
쫑카파와 겔룩파
내가 처음 본 인도-아라비아 바다-
싯달타부터 아쇼카까지
아쇼카의 대각
아쇼카와 진시황
히란냐바티강의 사라나무-붓다의 육신과 진리-
4성지의 탄생
빈과 장,화장과 매장
사리의 환상-사리 8분 종족-
스투파와 탑
전탑,목탑,석탑
탑중심구조와 불상중심구조
아이콘과 비아이콘,스투파와 차이띠야
아쇼카의 석주
아쇼카와 마하보디 스투파
혜초스님의 감회
사암 한기 속의 꿈
찢겨진 돈뭉치
보드베가스의 세자매
수자타의 마을,우루벨라의 정경
암도라는 천막집
헤어드레서 엘리자베쓰
수자타 아카데미
룸비니의 총각김치
생과 사의 찰나
번역과 문명
주
3권
위대한 출발
예수와 신화
그노스틱스와 리터랄리스트
신앙은 이성이다
에반젤리즘의 한계
기독교는 본래 아시아대륙의 종교
야크를 탄 세계정신
불교는 과학이다
지혜와 지식
엘레판타와 석굴암
소승,대승,아잔타!
이슬람의 형상거부
불상의 탄생
불상와 반야
티?各?침묵
불교는 심리학인가?
비그뱅,절대적 진리는 없다
티?歌?중국의 미래
열반이 해탈을 보장하지 않는다
윤회는 과학이다
무아와 윤회의 모순
윤회하는 것은 미세마음이다
근대적 인간,합리성,불교
나는 중이요
감사의 말씀
주
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