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300원 I 최고가 : 8,3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15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김주현의 첫 소설집 『조금 늦게 달이 보인다』는 나는 누구고 삶은 무엇인가를 끊임없이 묻게 한다. 원룸에 거주하듯 뿔뿔이 흩어져 각자 나름의 삶을 살아가는 현대적 일상의 한 대목을 치밀하게 그려가며 내가, 우리가 이렇게 살아도 되느냐고 묻고 있다. 김주현은 아무리 파편화되고 뿌리 뽑혔을지라도 현대적 삶을 그대로 보여주며 또 다른 의미를 돌려주려 소설을 쓰고 있다. 소설 쓰기와 삶이 여일한 작가임을 이번 소설집은 잘 보여주고 있다.

조금 늦게 달이 보인다
인생은 오렌지
빨주노초파남보 씨
세비지≥어글리
나의 골목길
방울 소리 찰랑찰랑
인물 리스트
아무도 나를……
오래된 세월을 걷다

해설 삶과 쓰기가 여일한 작가가 드러낸 현대적 삶의 현전 양상 | 이경철
작가의 말

: ‘인생 연극’에 서투른 작가가 다시 보인다. 오래전부터 작가는 소설을 붙들고 본인과 동일시하기를 포기하지 않아왔다. 소설 쓰기의 원칙이 삶의 원칙과 어긋나지 않는 세계에 눈을 두고 깊은 천착을 보이고 싶어 한다. 그러므로 순수를 지향하는 태도가 소설에서 빛난다. 그리고 우리 소설에서 연극을 무대로 한 소설의 전형을 이루는 드문 경우를 승화시킨다. 이 경우도 매우 드문데, 여기까지 이끌고 온 사실이 경이롭다.

최근작 :<조금 늦게 달이 보인다>,<인생은 오렌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여대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했다. 2008년 『21세기문학』에 단편소설 「오래된 세월을 걷다」가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2016년 경기문화재단 창작지원금을 수혜하며 단편 모음집 『인생은 오렌지』를 출간했다. 뚜벅뚜벅, 작품을 써나가는 한편 자유 에디터로도 활동하고 있다.

   
최근작 :<책방, 나라사랑>,<푸르디푸른>,<언어와 혁명>등 총 181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13위 (브랜드 지수 13,44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