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던질 법한 과학적 질문에 재미있는 실험으로 답하는 똑똑한 과학 실험책. 50가지가 넘는 과학 실험을 차근차근 따라하면 자연스레 과학 원리를 파악하게 된다. 1학년에서부터 6학년까지 초등 과학 교과 전체를 한 권에 담아, 과학 교과 전체를 미리 선행할 수 있다.
물에 빨대를 넣고 불고, 집에 있는 과일을 잘라 전지를 만드는 등의 즐거운 실험으로 근본적인 과학 원리를 깨닫게 된다. 읽는 것에서 그치지 말고 직접 실험을 해 보자.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도구들로 구성되어 있어 쉽고 간편하게 마치 놀이처럼 실험을 할 수 있다.
최근작 :<프랑스어 읽기와 쓰기 B1 (워크북 포함)> ,<프랑스 산문 (워크북, CD 포함)> … 총 266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불과를 나온 뒤 파리 통역번역대학원(ESIT) 번역부 특별과정과 박사과정을 졸업했다.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강의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러시아 지정학 아틀라스》 《르몽드 세계사》 《2033 미래 세계사》 《세계는 누가 지배할 것인가》 《서구의 종말, 세계의 탄생》 《국가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등이 있다.
공기가 있다는 걸 어떻게 알아요? 빗물은 어디로 가나요? 왜 달은 모양이 변해요? 다리는 왜 무너지지 않아요? 아이들이 던질 법한 과학적 질문에 재미있는 실험으로 답하는 똑똑한 과학 실험책. 50가지가 넘는 과학 실험을 차근차근 따라하면 자연스레 과학 원리를 파악하게 됩니다. 1학년에서부터 6학년까지 초등 과학 교과 전체를 한 권에 담아, 과학 교과 전체를 미리 선행할 수 있습니다.
쉿, 노는 게 아니라 실험 중이야!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풍성한 실험책
어렵고 막연하게 느껴지는 교과, 과학. 대부분 딱딱한 암기 과목으로 생각하지만 사실 과학은 그렇지 않아요. 우리 실생활에 대한 끊임없는 의문과 탐구, 창의력과 융합적인 사고가 필요한 과목이지요. 우리가 숨쉴 때 꼭 필요한 공기, 꼭 마셔야 하는 물, 하늘과 땅 같은 자연과학에서부터 건물과 전기 같은 편리한 공학까지 모두가 과학이에요. 우리 삶을 이루는 근간인 데다 생활을 발전시켜 준 아주 고마운 학문입니다.
《원리를 배우는 과학 실험 50》은 아이들이 떠올릴 만한 37가지 친근한 질문에 50가지가 넘는 풍부한 실험으로 답하는 책입니다. 여러분은 공기가 있다는 걸 어떻게 아나요? 전구에는 어떻게 불이 들어올까요? 어려운 설명 대신 이 책을 읽어 보세요. 물에 빨대를 넣고 불고, 집에 있는 과일을 잘라 전지를 만드는 등의 즐거운 실험으로 근본적인 과학 원리를 깨닫게 됩니다.
읽는 것에서 그치지 말고 직접 실험을 해 보세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도구들로 구성되어 있어 쉽고 간편하게 마치 놀이처럼 실험을 할 수 있습니다. 50가지가 넘는 실험을 마치고 나면 ‘이토록 과학이 재미있다니!’ 하고 놀라게 될 거예요. 그리고 앞으로는 일상을 과학자의 눈으로 바라보게 될 거예요. 과학이 친구가 되는 즐겁고도 놀라운 과학 실험책입니다.
초등 과학 교과가 한 권에 쏘옥~
철저한 교과 연계로 과학의 핵심 원리만 쏙쏙 담은 책!
《원리를 배우는 과학 실험 50》은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배우는 과학 교과를 한 권에 알차게 담았습니다. 공기, 물, 하늘과 땅, 건물 짓기, 전기와 자석의 힘, 소리와 이미지, 이 6가지 주제는 초등 과학 교과에서 배우는 필수 항목이에요. 6년 동안 배워야 할 과학 교과서 속 정보들이 핵심만 꼭꼭 담겨 있어, 책을 읽으며 과학을 친근하게 여기고 재미있게 선행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후 하고 초를 불면 왜 촛불이 꺼지는지, 빗물이 어디로 가는지, 왜 밤과 낮이 있는지, 정전기는 왜 생기는지 등 책 속 질문들은 교과서 속 질문과 꼭 같아요. 탐구 과정과 실험 역시 꼭 같고요. 학교 교과 과정을 철저하게 따르고, 그 속에 담긴 핵심 원리를 즐거운 실험과 명쾌한 해설로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초등 입학 전부터 초등 고학년 때까지 즐겨 읽으며 실험해 보세요. 볼 때마다 다른 깊이로 과학 원리를 쏙쏙 습득하게 될 거예요.
흥미로운 퀴즈로 한 번 더 복습까지!
《원리를 배우는 과학 실험 50》은 50가지가 넘는 풍성한 실험처럼 즐거운 퀴즈도 가득합니다. 먼저 호기심 가득한 실험으로 과학 원리를 배우고, 즐거운 퀴즈로 정답을 맞추며 복습까지 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공기에 무게가 있는지 알고 싶다면, 물을 가득 채운 잔 위에 키친타월을 올리고 뒤집는 실험을 먼저 해 봅니다. 그런 다음 퀴즈를 풀면서 실험 때 배운 정보를 갈무리하지요. 우리도 함께 퀴즈를 풀어 볼까요? 공기는 무게로 우리 주변에 있는 모든 것을 누르는 데 이걸 기압이라고 할까요? 기업이라고 할까요? 정답은 바로 기압입니다.
또한 귀엽고 사랑스러우면서도 실험과 과학 원리가 한눈에 들여다보이는 그림이 책장을 연신 넘기게 합니다. 퀴즈책처럼 재미있게, 또 그림책처럼 즐겁게 과학의 매력을 알려 주는 똑똑한 과학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