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천 편의 시를 외운다는 시인 신경림이 시인들의 이야기를 모아 엮었다. `부은 한쪽 눈의 창녀가 양지쪽에 기대앉아` 있던 신동엽의 `종로오가`에서 `무수한 포탄의 작렬과 함께 세상엔 없`는 박인환의 고향 강원도 인제까지 꼼꼼하게 답사한 기행문집이자 이들의 시 세계를 갈무리한 해설집이다.

헐벗은 아이들의 가슴에 별을 심은 시인 권태응, 낭만과 격정의 민중시인 오장환, 눈을 맞고 선 굳고 정한 갈매나무 백석 등 교과서 밖의 시인들도 빼놓지 않았다.

1권이 과거의 시인들을 대상으로 삼았다면, 2권은 김지하부터 안도현, 조태일에 이르기까지, 현역으로 활동 중인 시인 23명을 소개했다.

한 편의 시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시뿐만 아니라 시인의 인생, 사상, 삶의 조건 등을 굵은 포물선 그리듯 가늠하여 읽어 나가야 한다는 저자의 생각이 깔려 있다. 메마른 학교 교육만으론 시의 세계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다는 생각에서 청소년들을 주 대상으로 썼다. 시인들의 이야기에 관심 있는 성인들이 읽기에도 좋다.

: 정지용에서 천상병까지, 우리 현대시 발전에 기여한 작고 시인 33인의 시 해설서. 종래의 시 해설서와 다른 점은 각 시인의 출생지나 생전의 활동 현장을 찾아 그곳의 풍광을 역추적함으로써 명시가 나오게 된 배경을 음미하는 형식으로 써진 것. 저자의 풍부한 문단 비화나 견문이 시 이해에 깊이 있게 작용하여. 시를 보다 친숙한 자세로 받아들일 수 있게 한 점이 장점이다.

수상 :2022년 유심작품상 , 2017년 심훈문학대상, 2001년 현대불교문학상, 1998년 대산문학상, 1998년 공초문학상, 1994년 단재문학상, 1990년 이산문학상, 1987년 동국문학상, 1981년 한국문학작가상, 1974년 만해문학상
최근작 :<한 사람의 노래가 온 거리에 노래를>,<주리 작가 그림책 세트 - 전6권>,<매일, 시 한 잔 : 두 번째> … 총 167종 (모두보기)
소개 :

신경림 (지은이)의 말
시가 독자들로부터 외면당하는 데는 부분적으로 시인에게 책임이 있다는 점은 간과되어서는 안 된다. 무책임한 말장난은 더 말할 것도 없겠으나, 가령 독자와의 소통을 아예 포기하고 아무런 열쇠도 주지 않은 채 내면이라는 골방으로 들어가 처박힌다면 독자가 어떻게 그 시를 좇아가며 사랑할 수 있겠는가.
또한 시를 곰곰이 읽고 시를 바르게 이해하게 하는 데는 관심도 없는, 도식적이고 관념적인 시 교육(문학 교육)도 그 책임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실제로 시험 문제 위주로 시를 공부한 학생이 시라면 넌더리를 내면서 멀어지는 예를 나는 여러 번 보았다. 이 글은 이런 점을 다소나마 극복해 보자는 데 목적이 있었다. 과연 이 의도가 얼마나 살았는지 자신할 수가 없지만 나는 이 일을 포기할 생각은 없다.
세상이 아무리 바뀌어도, 가치관이 어떻게 달라지든, 사람들의 마음에서 아름답고 순수하고 참된 것을 찾는 뜻이 없어지지 않는 한 시는 존재를 이어갈 것이고, 세상의 중심에 서 있기도 계속할 것이다.
- 개정판 여는글

우리교육   
최근작 :<드리지 못한 꽃다발>,<초등 1~2학년 문해력 추천 필독서 세트 - 전6권>,<교육민주화운동 관련 해직교사 백서 3 : 열전>등 총 336종
대표분야 :교육학 3위 (브랜드 지수 276,024점), 국내창작동화 8위 (브랜드 지수 468,48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