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4,000원 I 최고가 : 4,4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E03 [위에서부터 2번째칸], E03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작고 여린 가엾은 사람과 동물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보고 복돋아주려는 권정생 작가의 동화집. 동물과 사람을 주인공으로 하는 여섯 편의 단편 동화들이 실려 있다. 초등 저학년을 위한 책읽기 시리즈 '책동무' 첫 권.

첫번째 실린 이야기는 기워준 바지가 입기 싫다고 떼쓰던 아기 너구리 또야가 "기운 바지를 입으면 산에 들에 꽃이 아름답게 피고, 시내 물고기도 다 살고, 별도 더 초롱초롱 빛난다'는 엄마의 말을 듣고 기운 바지를 입는 이야기이다. 또야가 시냇물을 지나면서 기운 엉덩이를 시냇물 쪽으로 향하고는 이제 시냇물에 물고기가 잘 살거라고 속삭이고, 은행나무한테는 자신이 기운 바지를 입었기 때문에 예쁜 잎이 달릴 거라고 이야기하는 대목이 정겹다.

두 번째 이야기는 장터의 약장수 구경을 하는 찔룩이 개미 형제 이야기이다. 세번째는 맛나게 생긴 물렁감을 따려고 애쓰던 아기돼지 통통이와 지나가다 통통이의 모습을 보고 도와준 아기사슴 콩이의 이야기, 강 건너 마을에 불이 나서 추위와 굶주림으로 고생을 하자 강 이쪽 마을에서는 제각기 자신의 것을 아껴 강건너 마을을 돕는다는 이야기 등 살가우면서도 따뜻한 동물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한편 젊은이들이 떠나버리고 난 시골 마을에서 쓸쓸히 혼자 살면서 돌아가신 할아버지를 그리워하는 살구나뭇집 할머니의 애절한 이야기, 가난한 가운데에서도 하느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오두막 할머니의 이야기 등 쓸쓸하고 가슴아프지만, 그 안에 뜨끈한 마음을 보여주는 두 할머니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책은 보통 동화책보다는 큰 판형에 따뜻하면서도 아린 이야기들과 함께 눈을 감고 아스라히 감상에 젖게 만들 삽화로 이루어졌다. 등장인물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함께 파스텔조의 부드러운 그림이 잘 어울린다.

1. 또야 너구리가 기운 바지를 입었어요
2. 제비꽃 피는 어느 장날
3. 물렁감
4. 살구나무 집 할머니
5. 강 건너 마을 이야기
6. 오두막 할머니

최근작 :<초등 1~2학년 문해력 추천 필독서 세트 - 전6권>,<동화 강아지똥>,<7~8세가 읽는 우리 동화 1~10 세트 - 전10권> … 총 20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초등 1~2학년 문해력 필독서 세트 - 전6권>,<[빅북] 대머리 사막>,<[빅북] 꿈꾸는 사막> … 총 57종 (모두보기)
소개 :1962년 서울에서 태어났고, 서울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했다. 지금은 복숭아밭으로 둘러싸인 예쁜 집에서 그림책을 만들고 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대머리 사막》 《와, 대보름이다!》 《봄이 오면》 등이 있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 《팥죽 할멈과 호랑이》 《또야 너구리가 기운 바지를 입었어요》 등이 있다. 《꿈꾸는 사막》은 《대머리 사막》의 다음 책으로 사람과 자연의 공존, 그리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평화를 이야기한다.

권정생 (지은이)의 말
정말 미안합니다.
마음껏 뛰어놀고, 동무들과 사이좋게 얘기하고, 만화영화도 보고 싶을 텐데, 감히 책을 읽으라고 하기가 미안해진답니다.

그러니 아주 조금씩 꼭 읽고 싶을 때만 읽으세요. 세상은 살기가 아주 힘든 곳이랍니다. 그래서 그 힘든 세상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조금씩이라도 배워야 하거든요. 동화를 읽는 것도 그런 뜻에서 필요하답니다. 또야 너구리가 무엇을 깨달았는지 한 번 보세요.

우리교육   
최근작 :<유령 스펨>,<우리들의 비밀기지>,<초등 학년별 기관선정 필독서 세트 : 3학년 - 전5권>등 총 338종
대표분야 :교육학 3위 (브랜드 지수 276,108점), 국내창작동화 8위 (브랜드 지수 469,809점)

교과 연계
1학년 국어 1학기 06월 5. 생각을 펼쳐요 | 1학년 국어 2학기 10월 2. 꼼꼼히 살펴보아요
2학년 국어 1학기 07월 8. 재미가 새록새록 | 2학년 국어 2학기 10월 3. 생각을 나타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