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4,700원 I 최고가 : 4,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17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버스터미널에서 구걸을 하며 끼니를 잇는 어린아이를 대학생들은 앵버리로 오해를 한다. 그러나 키 작은 대학생 하나가 어린아이의 행색을 보고 아이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아이의 집에 함께 따라간다. 반지하 쪽방에는 도망간 엄마를 원망하며 공사장에서 다쳐 꼼짝도 못하는 아빠가 누워 있었다.

버스 출발 시간은 다가오지만, 대학생은 뛰기 시작한다. 친구들과 함께 돈을 모아 아이를 위해 마트에서 직접 장을 본다. 라면 두 상자, 달걀, 당근, 파 등이다. 버스 시간은 다가 오고, 키 작은 대학생이 장을 보는 동안 다른 학생들은 떠나려는 버스를 붙잡느라 초조해 한다. 마트로 간 '작은 거인'은 버스를 탈 수 있을까?

버스터미널에서 구걸을 하며 끼니를 잇는 어린아이를 대학생들은 앵벌이로 오해를 하고 멀리한다.
키 작은 대학생 하나는 어린아이의 행색을 보고 앵벌이가 아님을 짐작하고 도움을 주러 나선다.
예상한 대로 반 지하 쪽방에는 도망간 엄마를 원망하며 공사장에서 다쳐 꼼짝도 못하는 아빠가 누워있었다.
버스 출발시간은 다가오고......
마음이 급한 키 작은 대학생은 뛰기 시작한다.
친구들에게 얼마간의 돈을 걷어 돌아오는 대학생 앞에 또 다른 이 에게 구걸을 하는 어린아이가 보였다.
키 작은 대학생은 급히 어린아이의 손을 낚아채 근처의 마트로 향했다.
돈만 건네고 빨리 버스를 탈 수도 있었지만 어린아이가 장을 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장을 봐서 아이 집에 들여 놓느라 시간이 많이 지나버렸다.
그사이 출발 하려는 버스를 붙잡느라 학생들은 기사아저씨와 야단법석이고 마트로 간 우리의 영웅 작은 거인은 버스를 탈 수 있을까요?

최근작 :<엄마, 아빠가 미울 때는 어떻게 해요?>,<점퍼>,<버그소년 우안태> … 총 60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시집보내기 재판놀이>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추계예술대학교와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회화를 공부하고 10회 이상 개인전과 100여 회의 단체전에 참가하였으며『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희야의 일기(파랑새어린이)』『외눈박이 덕구(파랑새어린이)』『내 스승의 옷자락 틱낫한(청아)』『구운몽(청솔)』『프란치스코(바오로딸)』『나의 수호천사 우람이(대교)』『방귀쟁이하곤 결혼 안해(지경사)』등의 그림 작업을 하였다.

고정욱의 동화는 우리네 삶이기에 어둡다.
하지만 읽고 나면 우리가슴에 작은 희망을 던져준다.


동화작가 고정욱씨와 그림작가 김담씨가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희아의 일기]이후 오랜만에 만나 동화를 발표했다.
고정욱씨의 동화는 어두운 곳에서 시작하여 모두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는 것에 익숙하다.
장애아의 성장과정이라든지 주위 사람들의 사랑이 그들에게 삶의 원동력으로 작용한다. 는 식의 동화로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 작품 역시 어둡게 구걸을 하며 살아가는 한 아이를 통해 어른들의 행동 지침을 전달하려 한다. 작품을 엄마 또는 아빠가 아이와 함께 읽는다면 두 사람 모두에게 좋은 그림동화가 될 듯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