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600원 I 최고가 : 9,6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30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일본 고단샤 출판사 창사 100주년 기획 시리즈 '흥망의 세계사' 1권. 다양한 나라들이 저마다의 특징을 지닌 채 발전해 온 유럽의 역사는 언제나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19세기는 유럽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그 기세가 대단했다.

상선이든 군함이든 유럽에서 온 배가 일곱 개의 대양을 제 세상인 양 질주했고, 유럽에서 나온 물자나 정보, 사람들이 전 세계를 누비고 다녔다. 그 과정에서 사상이나 문명까지 국경을 넘어 퍼져나갔고, 전 세계가 거대한 변화의 소용돌이에 빠져들었다. 그 여파는 오늘날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대항해 시대, 계몽주의, 프랑스혁명, 미합중국 독립, 나폴레옹전쟁, 산업혁명, 국민국가 탄생, 제국주의, 제1차 세계대전 등 하나하나가 엄청난 의미를 지닌 사건이나 사상이 약 4세기 동안 유럽에서 발생했다. 저자 후쿠이 노리히코는 이처럼 숨 쉴 틀 없이 흘러간 유럽의 16~19세기를 다음의 질문에 주의하여 살펴본다.

"15세기만 해도 아시아에 뒤쳐진 유럽이 어떻게 19세기에 세계의 패권을 휘어잡을 수 있었을까?", "근대 유럽이 낳은 사상과 문명은 어떻게 세계를 뒤바꾸었는가?", "그들이 드리운 빛과 그림자는 오늘날까지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 "이들의 역사를 거울삼아 우리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 등이 그것이다.

이 책은 특정 인물이나 국가가 아닌 근대 유럽사 전체를 조망하며, 다채롭고 유기적으로 전개된 400여 년의 역사를 통해 앞으로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3년 4월 27일자 '책꽂이'

최근작 :<유럽은 어떻게 세계를 지배했는가?>
소개 :1946년 도쿄에서 태어났고, 도쿄대학 대학원 인문과학연구과에서 공부했다. 프랑스 근현대사를 전공하였으며, 현재 가쿠슈인대학의 학장이다. 저서로는 《세기말과 벨에포크의 문화》, 《시간과 습속의 사회사》, 《유럽 근대의 사회사》 등이 있다. 공저로 《미국과 프랑스의 혁명》, 《지중해 도시 주유》 등이 있다.
최근작 :<그림 그리는 남자>,<르네상스인 김승옥>,<번역과 번역가들> … 총 221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고 동 대학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도쿄외국어대학 연구원을 지냈고, 현재 연세대학교에서 강의하며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마쓰이에 마사시의 『우리는 모두 집으로 돌아간다』 미야모토 데루의 『환상의 빛』 『금수』 시오노 나나미의 『십자군 이야기』를 비롯해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도련님』 『마음』 등 나쓰메 소세키 전집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지은 책으로 『르네상스인 김승옥』(공저)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