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차세대 노벨 물리학상 후보, 물리학계의 떠오르는 신예 숀 캐럴이 ‘시간의 화살’이라는 수수께끼에 도전한다. 이 책은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우리에게 ‘시간의 화살’ 그리고 ‘엔트로피’와 관련된 대부분의 과학 이론들을 총망라함으로써 현대 과학과 물리학이 현재 어느 지점에 도달해 있으며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지를 확인시켜 준다.

예를 들어서, 80세의 노인으로 태어나 시간이 지날수록 젊어지는《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의 주인공 벤자민 버튼, 다가오지 않은 미래를 먼저 느끼고 놀라는《거울 나라의 앨리스》의 백색 여왕, 빛 속도보다 빠르게 움직이는 《스타트렉》의 워프 드라이브, 영화 《백 투 더 퓨처》와 드라마 《닥터 후》에 나오는 타임머신 등등. ‘시간의 화살’은 영화, 드라마, 소설 등에서 단골로 등장하며 우리에게 과거, 현재, 미래라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지에 대한 물음을 던질 기회를 제공한다.

친근하고 이해하기 쉬운 예시를 시작으로, ‘시간의 화살’을 빅뱅 이전의 시공간의 성질을 가지고 어떻게 설명할 수 있는지를 탐구하기 위해 우리를 최첨단 이론물리학의 세계로 인도한다. 더 나아가 현재 과학의 진보로 인해 물질적 진화를 이루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쟁과 다툼이 계속되는 인류의 정신적 진화가 앞으로 어떻게 이루어져야 할지를 함께 생각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브라이언 그린 (물리학자, 『엘러건트 유니버스』 저자)
: “숀 캐럴은 현대물리학에 관한 가장 까다롭고 매혹적인 세계로 우리를 자신 있게 안내하고 있다. 그의 재미있는 책 《현대물리학, 시간과 우주의 비밀에 답하다》는 시간의 신비에 관한 읽기 쉬우면서 매력적인 탐구서이다. 그는 우주론의 차기 대변혁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 분명한 주제들을 능숙하게 다루고 있다.”
로저 펜로즈 (《실체에 이르는 길》의 저자)
: “숀 캐럴의 책은 우리에게 현대물리학의 가장 심오한 불가사의 몇 가지를 쉽고 멋지게 설명한다. 이 책에서 논의된 내용은 매력적이며, 우리를 보다 높은 수준의 과학 세계로 인도한다.”
킵 손 (《블랙홀과 시간굴절》의 저자)
: “시간의 본질과 이것이 우리 우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가 궁금한 사람들은 반드시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이 책은 아름답게 써졌고, 명료하며, 심오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3월 31일 '책꽂이'

수상 :2013년 론 플랑 과학상 Rhone Poulenc Science Books Prize
최근작 :<우주의 가장 위대한 생각들 : 공간, 시간, 운동>,<다세계>,<빅 픽쳐>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질문하는 과학 1~4 세트 - 전4권>,<정전이 되면 자이로드롭은 땅에 떨어질까?>,<현대물리, 불가능에 마침표를 찍다>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물리학자. UC버클리에서 고체물리학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로런스버클리연구소에서 연구원을 역임하였고 이후 아주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부임하여 현재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세상 모든 것의 원리, 물리》 《현대물리, 불가능에 마침표를 찍다》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다세계》 《현대물리학: 시간과 우주의 비밀에 답하다》 《물리가 날 미치게 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