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조선사에 대한 일반인들의 고정관념을 깨뜨림으로써 독자들로 하여금 더 정확하고 본질적인 우리 역사의 내면을 이해시키기 위해 쓰여진 책. 조선개국이 여진족과의 합작품이라는 테마로 출발, 흥선대원군이 자신의 정치적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 조선을 외세에 내주었다는 이야기까지 조선사의 전반을 전향적이고 다각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역사의 뒷편에 전해지는 다양한 뒷이야기들을 소설적으로 구성, 적나라하게 배치하여 독자들의 읽는 재미에도 소홀하지 않은 과학적인 역사인식과 대중적인 역사 이야기를 통합한 역사에세이이다. 더불어 역사읽기의 새로운 지식과 재미를 함께 만끽할 수 있는 책이기도 하다.

1. 조선개국은 여진족과의 합작품
격동의 시대, 욕망의 시대/ 저물어가는 나라, 고려

2. 자주국가의 길을 빗겨간 조선의 선택
피비린내나는 조선개국/ 혁명을 꿈꾸었던 정도전의 개혁정치/ 스스로 왕이 된 태조, 힘으로 왕이 된 태종/ 태종 시대의 재담, 기담

3. 위기를 반전시킨 세종의 정치력과 태평성대
탁월한 정치력으로 태평성대를 이끈 세종/ 명재상 황희, 맹사성/ 세종 시대의 재담

4. 욕망과 허무의 시대
새 왕을 만든 사람, 옛 왕을 지킨 사람/ 세조 시대의 재담, 기담

5. 인수대비와 성종의 시대, 그 영화와 비극
시대를 평정한 인수대비와 성종/ 고요 속에 싹튼 비극

6. 절대왕정을 꿈꾼 패륜아 연산
패륜으로 끝난 연산군의 절대왕정/ 간신과 충신/ 연산과 연산의 여인들/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최근작 :<제국을 향한 미몽, 근대 조선인의 해외투어와 열망의 파레시아>,<조슈 이야기>,<조선총독부의 공업정책>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우리가 정말 몰랐던 조선 이야기 1>
소개 :전남일보, 국도신문 신춘문예에 시 '이유'와 '인간조선'이, 동야방송 개국기념 드라마에 '늙은 악사'가 각각 당선되었다. 뒤늦게 월간문학 지로 시작 활동을 개시하였고 이후 여러 출판사의 편집국장, 주간 등을 역임했다. 중앙일보사가 출간한 <한국을 움직이는 인물>에 선정되어 실리기도 하였고 한국문인협회, 현대시인협회 회원이기도 하다. 지은책과 옮긴책으로 <한국인의 에로스>, <유머감각 키우기>, <트리스탄과 이졸데>, <그토록 오랜 이별>, <계엄령의 발> 등이 있다.

김인호 의 말
이 책은 독자들이 구하는 두 가지 만족을 적절히 충족시켜 줄 수 있으리라 여겨진다. 역사의 틈새에서 전해지는 조선시대 인물들의 익살과 재기 넘치는 이야기를 통해서는 읽기의 즐거움을, 또한 기존의 편견과 선입견을 뒤집는 역사의 이견을 통해서는 새로운 의견을 접하는 지적만족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