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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산업 현장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이야기와 문화 콘텐츠의 만남’에 대해 살펴보고 있다. 저자는 디자인.광고.텔레비전.만화.테마파크 등 다양하게 확산되고 있는 스토리텔링의 창조적 변이를 살펴봄으로써 문화 콘텐츠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프롤로그

1 현대인과 스토리텔링
01 이야기란 무엇인가 / 02 현대인과 이야기

2 디지털 시대의 도래와 문화적 지각변동
01 디지털 문화환경과 새로운 인간형의 탄생 / 02 전자 공간과 현실 공간의 중첩현상 / 03 중첩현상으로서 ‘놀이성’의 증대

3 가상놀이인간의 탄생과 징후
01 디지털 게마인샤프트의 출현 / 02 구술성의 재등장과 가상놀이인간 / 03 가상놀이인간의 모습들

4 디지털 매체와 스토리텔링
01 예술과 상품, 그 경계의 와해 / 02 문화예술과 산업, 기술의 결합 / 03 문화기술과 스토리텔링의 결합

5 문화 콘텐츠 산업과 스토리텔링
01 디자인의 스토리텔링 / 02 광고의 스토리텔링 / 03 텔레비전 방송의 스토리텔링
04 만화의 스토리텔링 / 05 테마파크의 스토리텔링

에필로그

: ★문화는 이야기로 이루어졌다

최근작 :<백신애 작품집>,<스토리텔링, 그 매혹의 과학 (반양장)>,<스토리텔링, 그 매혹의 과학 (양장)>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

삼성경제연구소   
최근작 :<소재, 인류와 만나다>,<중국의 실리콘밸리, 광둥을 가다>,<월가의 승자들>등 총 179종
대표분야 :리더십 7위 (브랜드 지수 51,392점), 경영전략/혁신 10위 (브랜드 지수 78,26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