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보서비스의 속성과 기능
1-1 정보서비스의 개념과 속성
1-2 정보서비스의 참고봉사
1-3 정보서비스의 기능
2. 정보서비스의 철학과 발전
2-1 정보서비스의 철학
2-2 정보서비스 본질과 범위
2-3 정보서비스의 변천과정
3. 참고면담
3-1 참고면담의 의의
3-2 참고질문
3-3 참고면담과 커뮤니케이션
3-4 면담과정
3-5 전자 참고면담
4. 탐색과 해답
4-1 탐색전략
4-2 탐색과정
4-3 온라인 탐색
4-4 해답
5. 인터넷 정보서비스
5-1 인터넷 환경과 도서관 서비스
5-2 디지털 정보서비스
5-3 협력형 디지털 정보서비스
5-4 가정참고서가
6. 원문서비스
6-1 원문서비스의 의의
6-2 전자적 전문서비스
6-3 문헌배달서비스
7. 네트워크
7-1 네트워크의 의의
7-2 도서관 네트워크의 기능
7-3 네트워크 유형
8. 정보안내서비스
8-1 정보안내서비스의 의의
8-2 정보안내서비스의 영역과 유형
8-3 정보안내서비스의 관리
9. 이용자교육
9-1 이용자 교육의 의의
9-2 이용자 교육의 유형과 방법
9-3 이용자 교육의 운영
10. 정보서비스의 조직과 관리
10-1 조직과 관리의 의의와 발전
10-2 조직의 유형과 특성
10-3 정보서비스의 관리
11. 정보서비스의 평가
11-1 정보서비스의 평가의 의의
11-2 정보서비스의 평가 요소
11-3 정보서비스의 평가 유형과 기법
11-4 정보서비스의 평가 기준
11-5 평가의 절차
12. 참고사서
12-1 참고사서의 의의
12-2 참고사서의 역할변화
12-3 참고사서의 새로운 역할모델
찾아보기 - 국문, 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