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신경심리학과 명상에서 발군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저자 릭 핵슨과 신경학자이며 대학에서 의학을 가르치고 있는 또 한명의 저자 리처드 멘디우스가 마음 훈련을 통한 뇌의 변화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연민, 공감 등 일상에서의 변화에 따라 실제 뇌가 어떻게 변하는지 과학적인 내용을 일상의 언어로 풀어서 낱낱이 밝히는 책이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서구 과학의 틀 안에서 현대 신경심리학에 (불교) 명상수련을 더하여 더욱 행복하고, 사랑이 넘치며, 지혜롭게 살아갈 수 있는 성공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 “근래 쓰인 무분별한 많은 저작들로 인해 과학과 종교 사이의 해묵은 균열이 더욱 심화되었다. 그러나 반대로 균열을 메우려는 신선한 시도도 등장하고 있다. 신경과학자들은 지금까지의 서구 과학이 뇌에 대해 가져 온 시각인 객관화된 3인칭 연구를 보완하기 위해 1인칭의 내적 성찰을 도입하고 있다. 특히, 불교의 명상수련은 불교 철학에 대한 신경생물학적 이해를 위해 과학에 열린 자세를 취하여, 종교와 과학의 합일점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붓다 브레인』은 종교의 무거움은 벗겨 내고, 진화 및 인지 신경생물학의 현대적 개념이 불교의 가르침과 수련을 뒷받침하고 있음을 명쾌하게 보여준다. 이 책은 영적 수련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매우 매력적일 것이며, 또한 신경 과학자들에게도 흥미로운 많은 연구 주제를 제공할 것이다.”
샤론 샐즈버그 (명상 지도자, 『하루 20분 나를 멈추는 시간』 저자)
: “놀랄 만큼 포괄적인 책. 저자는 우리의 마음이 어떻게 기능을 하는지에 대해, 또한 더욱 행복하고 충만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마음을 바꾸어야 하는지를 쉽게 이해하도록 해 준다.”
: “최신 신경과학 연구에 탄탄한 뿌리를 두고, 명상 수련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쓴 이 책은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설득력 있으며, 심오하다. 실천적 지혜의 결정이라고 할 만하다.”
: “"이 책은 지금껏 읽어 본 중 단연 최고이다. 우리의 뇌를 평화롭고 행복하게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길을 보여 준다. 진실로 우리의 뇌와 삶을 바꾸어 줄 책이다.”
조셉 골드스타인 (『하나의 다르마, 서양 불교의 태동』 저자)
: “『붓다 브레인』은 과학과 명상의 연접 부위에서 변화를 이해하는 데 놀라운 기여를 한다. 빛나는 업적!”



: “『붓다 브레인』 설득력이 강하고 읽기 쉬우며 많은 가르침을 준다. 이 책은 우리 각각의 삶이 가지고 있는 핵심 문제인 ‘행복에 이르는 길’ 에 대해, 불교의 핵심 개념과 우리 뇌 기능을 바탕으로 현명한 답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최신 과학과 오래된 지혜에 근거한 현명한 삶의 길을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다.”

James Baraz (author of Awakening Joy and cofounder of Spirit Rock Meditation Center)
: “학생 시절에 릭 핸슨 같은 과학 선생님이 있었다면 하고 바라게 되었다. 『붓다 브레인』은 재미있고 매혹적이며 심오하다. 이 책은 우리에게 삶에서 성공적으로 진정한 행복을 키워 나가는 길 뿐 아니라 생리학적으로 어떻게 또 왜 그 방법이 성공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그가 이 책에서 가르친 것처럼, 이 책이 주는 긍정적인 경험과 모든 장점을 받아들이고 간직하기 바란다.”


Richard A. Hecker (assistant professor at John F. Kennedy University in Pleasant Hill, CA)
: “과학자의 마음과 심리학자의 통찰력, 그리고 부모의 지혜와 열성적인 명상 수련자로 릭 핸슨은 우리 모두를 위해 신경학, 심리학, 진정한 영적 탐구를 아우르는 빛나는 연구 결과들을 통해 훌륭한 길안내를 해 준다. 긴 세월 동안 생명력을 유지해 온 수행법과 최신의 발견을 결합시킨 이 책은 빨려 들어가게 만든다. 『붓다 브레인』은 단연 최고이다.“

John J. Predergast
: “첨단 신경심리학과 불교의 지혜가 새롭게 합류하는 지점으로 우리를 안내해 가는 빛나는 책으로, 서서히 우리의 뇌를 재편성하여 더욱 행복해지는 실천적인 제안들로 가득하다. 명쾌하고, 유머를 잃지 않으며, 쉽게 읽을 수 있다.”
Richard C. Miller (founding president of Integrative Restoration Institute)
: "이 책은 우리로 하여금 우리 심신의 작동 체계에 대한 이해를 도움으로써 더욱 행복하며 타인과 자신에게 모두 더 행복하고 친절하게 대하고, 삶을 더욱 풍요롭고 자비롭게 살아가는 방법을 제안한다. ‘부처님의 뇌’에서 매우 흥미로운 점은 릭 핸슨이 괴로움의 근본적인 원인과, 그 원인을 실제로 바꿀 수 있는 적절한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면서, 그 결과 마음과 몸, 그리고 대인관계에 오래 오래 긍정적인 영향이 남을 수 있게 가르쳐 준다는 점이다. 내용이 풍부하고, 유연하며, 읽기 쉬운 책으로 여러 번 다시 읽게 만드는 책인 동시에 읽을 때마다 우리 인간의 복잡 오묘함에 감탄하며 더욱 더 빠져들게 만든다. 『붓다 브레인』은 내가 가르치는 모든 학생들과, 연수중인 교사들에게 모두 추천하는 책이다."
Christina Feldman (author of Compassion and The Buddhist Path to Simplicity)
: “『붓다 브레인』은 마음 수련에 관한 현대 신경과학, 심리학, 그리고 불교 철학의 역동적인 대화에 주목할 만한 기여를 하고 있다. 명상 수련의 지혜와 과학적 근거 위에서 저자는 우리 마음과 삶이 깊이 변화 가능함을 강조하고 있다.”
: “최근 심리학과 신경과학의 발전은 우리의 뇌가 어떻게 작동하며 신경 기능이 어떻게 세계에 대한 우리의 경험을 형성하는지에 대한 명쾌하게 통찰하게 한다. 이러한 통찰은 수천 년간 내려온 명상 수련의 지혜와 심오하게 결합한다. 『붓다 브레인』의 저자는 지혜의 두 가지 흐름이 지혜, 연민, 그리고 마음 챙김을 통해 어떻게 우리 자신과 타인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간결하고 실천적인 지침을 제시한다.”

: "신경과학과 불교의 지혜의 근본 원칙에 관한 명쾌한 입문서“
Wes "Scoop" Nisker (author of Essential Crazy Wisdom and editor of Inquiring Mind)
: “『붓다 브레인』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현대 신경과학을 통해 눈부시게 드러내 보이고 있다. 우리의 실재를 바꿔 줄 실천적 지침이다. 부처님의 지혜로 뇌를 바꾸라!”
인문사회과학출판인협의회(인사회)
: 신경심리학과 명상에서 발군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저자 릭 핵슨과 신경학자이며 대학에서 의학을 가르치고 있는 또 한명의 저자 리처드 멘디우스가 마음 훈련을 통한 뇌의 변화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연민, 공감 등 일상에서의 변화에 따라 실제 뇌가 어떻게 변하는지 과학적인 내용을 일상의 언어로 풀어서 낱낱이 밝히는 책이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서구 과학의 틀 안에서 현대 신경심리학에 (불교) 명상수련을 더하여 더욱 행복하고, 사랑이 넘치며, 지혜롭게 살아갈 수 있는 성공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10년 10월 9일자

최근작 :<12가지 행복의 법칙>,<행복 뇌 접속>,<붓다처럼 살기> … 총 4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붓다 브레인>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신경학자이며 웰스프링 신경과학 및 명상 지혜 연구소의 공동설립자이다. UCLA와 스탠포드 대학에서 의학을 가르치고 있다.
최근작 :<[큰글자책] 마음 vs 뇌>,<[큰글자책] 심리학자의 인생 실험실 >,<[큰글자책] 명상이 뇌를 바꾼다 > … 총 5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분자생물학과에서 공부하였다. 미국 캘리포니아 La Jolla에 있는 "The Scripps Research Institute"의 분자실험의학부에서 인턴연구원으로 연구했다. 현재, 미국에 있으면서 마인드플러스 심리상담센터와 한국건강심리학 연구소의 심신의학 연구원으로서 심신의학과 명상과학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