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아리스토텔레스는 담론의 현상과 관련된 상이한 두 개의 논문 「작시술Techne poietike과 수사술Techne rhetorike」을 썼다. 전자는 상상적인 환기의 기법을 다루고 있으며 후자는 일상적인 대화술과 공개석상의 담론을 취급하고 있다. 또한 작시술이 이미지에서 이미지로 나아가는 작품의 진행을 규칙화하려한 것이라면, 수사술은 사고에서 사고로 나아가는 담론의 진행을 규칙화 하려한것이다.

결국 아리스토텔레스에 있어 이 두 논문은 후일 인간행위의 재현과 논증을 통한 설득, 즉 「시학」과 「수사학」이라는 이름으로 정리된다. 시학과 수사학에 관련된 이러한 개념적 구분은 문학(글쓰기의 총체적인 행위)의 기원에 관한 의문점을 어느 정도 해결해주고 있음을 시사한다.

최근작 :<아리스토텔레스 대도덕학>,<아리스토텔레스의 분석론 후서>,<아리스토텔레스의 인생 수업> … 총 263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공감과 공간 2>,<시각 인문학>,<문화예술 미디에이션>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프랑스 엑스-마르세이유대학교 언어과학 박사.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프랑스어교육과 및 글로벌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유럽문화콘텐츠, 세계의 도시재생, 도시문화자원과 축제콘텐츠 등을 강의하고 있으며, 대표 저술로는 ‘공감과 공간-지역문화자원의 개발과 연출’, ‘프랑스사회연대경제의 도전과 성과’, ‘지역자원을 활용한 제주원도심의 도시재생’, ‘에코뮤지엄과 문화적 경관’, ‘21세기의 교육: 디지털 철학과 디지털 현실에서의 철학’, ‘아리스토텔레스의 수사학’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