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900원 I 최고가 : 8,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03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그간 각종 매체에 기고한 칼럼에서 특유의 예민함으로 섬세하고도 날카로운 시각을 보여 준 이라영의 사회 비평 에세이. 기존에 발표했던 글들을 고쳐 쓰고 다수의 새 글을 더해 책으로 엮었다. ‘사람대접 받지 못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구체적 일상을 바탕으로 풀어낸다.

저자는 한국 사회 주류인 남성, 이성애자, 엘리트의 언어에서 벗어나 여성, 성 소수자, 비정규직 노동자 등 우리 사회에서 '변방'이나 '비정상'으로 취급받는 소수자의 시선과 감수성으로 한국 사회를 재해석하며 다시 보기를 제안한다.

숨겨진 성차별과 불평등한 권력 구조를 읽어내는 저자의 시선을 따라가다 보면, 일상에서 느꼈던 모호한 불편함과 미처 알아차리지 못 했던 부조리의 정체를 명확히 깨닫게 된다. 나아가 스스로가 다른 시선으로 자신의 삶과 사회를 읽어 낼 수 있는 힘을 얻을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6년 3월 31일자

최근작 :<교유서가 10주년 기념 작품집 세트 - 전2권>,<판타스틱 북월드>,<살리는 맛>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예술사회학 연구자. 예술과 정치, 그리고 먹을 것을 고민한다. 지은 책으로 《환대박을 권리, 환대할 용기》, 《진짜 페미니스트는 없다》, 《타락한 저항》, 《정치적인 식탁》, 《폭력의 진부함》, 《여자를 위해 대신 생각해줄 필요는 없다》, 《말을 부수는 말》 등이 있다. 《비거닝》과 《여자를 모욕하는 걸작들》에 공저자로, 《우리는 다 태워버릴 것이다》에 공역자로, 연극 〈식사〉에 공동창작자로 참여했다.

동녘   
최근작 :<블랙버드의 노래>,<너무나 정치적인 시골살이>,<착취 없는 세계를 위한 생태정치학>등 총 257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3위 (브랜드 지수 151,531점), 여성학/젠더 4위 (브랜드 지수 101,78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