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400원 I 최고가 : 10,4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18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지구가 태양 궤도를 돈다는 니콜라우스 코페르니쿠스의 혁명적인 주장에서부터 시공이 질량과 에너지에 의해서 휘어져 있다는 아인슈타인의 혁명적 주장에 이르기까지 하늘에 대한 우리들의 상(像)이 어떻게 진화해왔는지를 기록했다.

코페르니쿠스, 갈릴레오, 케플러, 뉴턴, 아인슈타인. 인류의 사상사와 정신사에서 거대한 획을 그은 역사의 진정한 거인들 각각의 성장과정과 그들이 연구를 수행했던 역사적, 개인적, 배경을 서술하고, 그들의 핵심적인 저서들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을 발췌해서 소개하는 형식으로 구성했다.

교과서에서 이름만 듣는 것으로 만족할 뿐, 직접 원전을 접할 수 없었던 사람들에게는 당시 연구가 이루어지던 맥락과 함께 거인들이 쓴 글을 직접 읽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인문학의 생존이 위협당하고 있는 한국 학계의 현실에서 이러한 호킹의 고전의 대중화 작업은 상당히 의미 있고 유익한 일이 될 것이다.

KBS 'TV 책을 말하다'
: 2006 키워드로 읽는 올해의 책 제1편

수상 :2002년 론 플랑 과학상 Rhone Poulenc Science Books Prize
최근작 :<초등 2학년 개정교과연계 필독서 세트 - 전4권>,<스티븐 호킹의 나와 우주>,<시간과 공간에 관하여> … 총 22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호모 퍼블리쿠스와 PR의 미래>,<왜 과학이 문제일까?>,<생명은 어떻게 정보가 되었는가> … 총 120종 (모두보기)
소개 :과학사회학자이자 과학 저술가. 고려대학교에서 과학기술사회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고, 과학기술학연구소 교수를 지냈다. 과학기술과 사회를 주제로 연구와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왜 과학이 문제일까?』 『생명의 사회사』 『생명은 어떻게 정보가 되었는가』 등이 있고, 역서로는 『인간과 가축의 역사』 『판다의 엄지』 『생명공학의 윤리』(전3권) 『인간에 대한 오해』 등이 있다. 『20세기, 그 너머의 과학사』(공역)로 2023년 한국출판문화상(번역 부문)을 받았다.

까치   
최근작 :<노마드>,<트랜스포머>,<존재의 기술>등 총 255종
대표분야 :과학 4위 (브랜드 지수 455,112점), 역사 6위 (브랜드 지수 535,754점), 고전 19위 (브랜드 지수 213,39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