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현대 영미문학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들이 세계 고전동화로부터 원동력을 얻어 쓴 현대소설 앤솔러지. 2011년 월드판타지상 베스트 앤솔러지 부문 수상작인 이 책은 고전동화를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동화이며 소설이다.

특히 신비한 마법 이야기나 경이로운 이야기, 방대한 스펙트럼의 예술에 열광하는 이 시대는 다름 아닌 동화 세계로의 복귀를 꿈꾸는 시대이다. 모든 이야기는 '옛날, 옛적에'라는 문구로 시작하는 동화로부터 덧붙여지고 발전되어 왔다.

<위키드>의 저자인 그레고리 머과이어는 서문에서 평론가 노스럽 프라이의 말을 인용하며 문학을 계절의 진행처럼 봄은 희극, 여름은 로맨스, 가을은 비극, 겨울은 풍자나 아이러니로 읽어야 한다고 가르쳤지만, 모든 것이 한꺼번에 일어날 수 있으며, 그 밖에 더 많은 것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동화에는 그러한 분류가 적용되지 않는다고 말한다.

이러한 동화 정신이 발휘된 흥미로운 앤솔러지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는 현재 작법의 경향을 반영하는 다양한 장르의 쟁쟁한 작가들과 그들이 추구하는 작업들이 성취해 낸 작품집일 뿐만 아니라, 동화의 다양성을 매혹적으로 흥미롭게 표현함으로써 현대소설의 새로운 조류를 만들어 낸 의미 있는 작품집이다.

: 전 세계 고전동화에서 영감을 받은, 무시무시하고 충격적이며 초현실적인 마흔한 개의 이야기들이 벌이는 향연이 이 아낌없는 책에서 기민하게 펼쳐진다.
보스턴 글로브
: 이 전율케 하는 제목의 책은 동화는 여전히 새롭고 재미있으며 유머러스한 형태로 변할 수 있음을 입증한다. 여기에는 놀라울 정도로 달콤한 것들이 담겨 있다. 그 예로, 에이미 벤더의 「색의 대가」와 케빈 브록마이어의 「반쪽 룸펠슈틸츠헨의 어느 하루」는 우리의 삶이 룸펠슈틸츠헨과 비슷하다는, 그로테스크하고 재치 있으며 우울한 추측에 빠지게 한다. 사실주의의 대가 프랜신 프로즈의 「헨젤과 그레텔」, 크리스 에이드리언의 「티그 오케인과 시체」는 소름 끼치는 오락물이다. 캐런 조이 파울러의 「미완의 사람들」은 으스스하게 흥분되며, 짐 셰퍼드의 「리투야 만의 뱃놀이」는 저돌적으로 복잡하다. 그리고 잊을 수 없는 작품 아와 나오코의 「첫눈 내리는 날」은 당신을 어린아이로 되돌아가게 할 것이다.
라이브러리 저널
: 재치 있고, 소름 끼치고, 으스스하며, 재밌고 또 신선하고 놀라우며, 생생하며 날카롭다. 이 선집은 매 작품마다 놀라움과 기쁨을 줄 것이다. 닐 게이먼과 마이클 커닝햄이 어깨를 나란히 맞대고 존 업다이크와 에이미 벤더가 켈리 링크와 함께 지면을 공유하는 성대한 모임을 이루었다.
: 동화는 죽지 않았다. 이 경이로운 선집은 동시대 최고의 작가들과 오랫동안 가장 사랑받아 오던 이야기(룸펠슈틸츠헨, 푸른 수염, 마왕, 헨젤과 그레텔, 백설 공주 등)들을 생생한 일상어로 다시 살아나게 하여 한데 모은 것이다. 상상력에 가득 찬 어떤 시대의 독자에게도 완벽한 이야기를 선사하는 눈부신 꿈이며 빛나는 악몽이다.
다시 스테인크 (소설가)
: 원작을 되살린 동시대의 이야기들이 우리를 기이함과 환희, 충격 속에 몰아넣는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5년 7월 4일자 '책의 향기'
 - 중앙일보 2015년 7월 4일자 '주목! 이 책'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그라탱 할머니와 마법의 오리>,<손수건 위의 꽃밭> … 총 64종 (모두보기)
소개 :1943년 일본 도쿄에서 태어났으며 일본여자대학교 국문과 재학 때부터 아동문학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바람과 나무의 노래》로 쇼가쿠칸 문학상, 《머나먼 들장미 마을》로 노마 아동문예상 등 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일본 교과서에도 작품이 수록되는 등 많은 일본인에게 사랑을 받는 작가 중 한 사람으로, 1993년 2월 세상을 떠났습니다.
수상 :2011년 브람스토커상, 1996년 브람스토커상, 1970년 전미 도서상(National Book Awards)
최근작 :<밤, 네온>,<카디프, 바이 더 시>,<이야기들> … 총 798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00년 칼데콧상, 1991년 퓰리처상, 1982년 퓰리처상, 0 년 칼데콧상(외서)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달려라, 토끼 (양장)>,<달려라, 토끼 (무선)> … 총 473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1999년 퓰리처상, 1999년 펜포크너상
최근작 :<디 아워스>,<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그들 각자의 낙원> … 총 115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16년 케이트 그린어웨이상, 2010년 카네기상, 2009년 휴고상, 2009년 뉴베리상, 2008년 휴고상, 2008년 뉴베리상, 2002년 휴고상, 2002년 네뷸러상, 2002년 로커스상, 2001년 브람스토커상, 0 년 뉴베리상(외서)
최근작 :<샌드맨 : 서곡 앱솔루트>,<배트맨 : 망토 두른 십자군에게 무슨 일이 생겼나?>,<Coraline 코렐라인 (영어원서 + 워크북 + 오디오북)> … 총 1516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neilhimself
소개 :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살인 포트폴리오>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소마 매거진'의 요리 담당 편집자로 시작해, 입사한 지 1년이 채 안 되어 편집장이 되었으며, 그 후《샌프란시스코 매거진》의 편집 책임자로 활동했다. 지금은 여러 잡지에 문화와 예술에 대한 평론과 서평 등을 기고하면서 저널리스트로서 활동하고 있다.
수상 :1997년 선댄스 영화제, 1997년 에든버러국제영화제
최근작 :<너스 베티>,<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어느 창녀의 하루> … 총 91종 (모두보기)
소개 :첫 영화 <남성주식회사>로 1997년 선댄스 영화제에서 필름메이커 트로피와 뉴욕 비평가협회상을 수상했으며, 그가 직접 쓴 이 작품의 시나리오는 1998년 인디펜던스 스피릿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했다. 두번째 작품 에 이은 세번째 작품 는 2000년 칸 영화제에서 초연되어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했고, 여주인공 르네 젤위거에게 골든 글로브상을 안겨주었다. 제작자 게일 무트룩스와 함께 PRETTY PICTURES 사를 설립, 운영하고 있다.
최근작 :<달에게 짖다>,<낳고 싶다>,<개의 마음>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14년 펜포크너상
최근작 :<부스>,<우리는 누구나 정말로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다>,<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 총 8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소설, 어떻게 쓸 것인가>,<탐식> … 총 212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06년 네뷸러상, 2005년 휴고상, 2005년 로커스상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안 그러면 아비규환>,<픽션> … 총 82종 (모두보기)
소개 :1969년 미국에서 태어났다. 콜롬비아 대학을 졸업하고 남편과 함께 '스몰 비어 프레스'라는 출판사를 운영하면서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SF, 판타지, 호러, 미스터리에 리얼리즘이 결합된 독특한 작품 세계를 구축해왔으며, 장르문학계의 열렬한 호응을 받으며 세계환상문학상, 네뷸러상, 휴고상, 로커스상, 제임스 팁트리 주니어상을 수상했다. '21세기 가장 주목할 만한 미국 작가 20인' 중 한 사람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웹사이트 www.kellylink.net를 운영한다. 작품으로 <초보자를 위한 마법> 등이 있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로라, 시티> … 총 3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일은 소설에 맡기고 휴가를 떠나요>,<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블루칼라 화이트칼라 노칼라 세트 - 전2권> … 총 5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레몬 케이크의 특별한 슬픔>,<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안 그러면 아비규환> … 총 3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탬파>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미시건에서 태어났다. 존 캐롤 대학교 영문학과에서 조교수로 문학과 창작을 가르치고 있다. 2013년 현재 남편과 딸, 두 마리 강아지와 함께 오하이오에서 살고 있다. 《여자와 소녀들을 위한 불결한 작업들(Unclean Jobs for Women and Girls)》이란 단편 소설 모음으로 많은 언론의 조명을 받았다.
최근작 :<시간은 밤>,<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이웃의 아이를 죽이고 싶었던 여자가 살았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분노와 애정>,<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1973년 첫 소설 『스테이트 오브 그레이스』를 발표한 후, 미국 중산층의 삶을 그려 내는 데 탁월하다는 평과 함께 퓰리처상 및 전미도서상 후보로 여러 차례 선정되었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장르 혼합 및 파괴 등 실험적인 작품 세계로 명성을 얻은 소설가이자 미술가. 사람들의 몸에 한 단어씩 타투를 새겨 하나의 이야기를 완성시킨 ‘피부Skin’ 프로젝트가 대표작이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시, 소설, 희곡, 비평 등 전방위적 작품 활동을 하는 작가. 주요 작품으로 소설 『플랫』, 『닐런드, 사코그래퍼』 등과 시집 『빨간 새』 등이 있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인간의 삶을 둘러싼 정치, 문화, 가족 등의 문제를 신랄하고 유머러스하게 그려 낸 작가. 주요 작품으로 『나의 행복한 삶』,『오 순수하고 빛나는 심장이여』 등이 있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2010년 《뉴요커》가 선정한 ‘젊은 작가 20인’에 뽑힌 미국 현대 문단의 기수. 중학교 교사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쓴 『미스 헴펠 연대기』로 2009년 펜포크너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SF, 공포, 스릴러 장르를 중심으로, 암울한 블랙코미디적 작품 세계로 유명한 작가. 주요 작품으로 「데드 스페이스 시리즈」가 있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마법적 상상력을 지녔다고 평가받는 소설가, 시인, 일러스트레이터. 주요 작품으로 『비취 캐비닛』과 『팬메이커의 재판』 등이 있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환상문학적 모티프를 격정적이고 냉소적으로 변주하는 작가. 주요 작품으로 『작은 희망의 관』, 『노래하고 춤추는 신의 딸들』 등이 있다.
최근작 :<아이들의 시간>,<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1994년 첫 소설 『향수』를 발표. 1997년 『파두』를 통해 마술적 리얼리즘의 영향으로 시적인 서사를 구현시켰다는 평가를 받은 작가. 드루하인즈문학상, 프래리스쿠너상 수상.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시적인 섬세함과 미니멀리즘 작법으로 유명한 소설가이자 시인. 1990년 소설집 『야성의 욕망』으로 AWP단편소설상을 수상했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1994년부터 꾸준히 단편소설을 발표. 주요 작품으로 『사이코 킬러의 나날』, 『총체적 난국』 등이 있다. 푸시카트상을 수상했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1977년 구소련 오데사에서 태어나 1993년에 미국으로 망명. 2004년 시집 『오데사에서의 춤』으로 현대 영미권 시인 중에서 가장 동시대적인 언어 감각을 지닌 작가로 평가받았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1977년 『상실』을 발표한 이래로 30여 권의 소설과 에세이 등을 발표한 작가. 1996년부터 지금까지 앨라배마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가르치면서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소아과 의사이자 작가. 의사로서의 경험과 엉뚱한 상상력을 보여 주는 사회풍자소설 『아동 병원』이 대표작으로 꼽힌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1988년 첫 장편소설 『래브라도』로 평범한 일상과 불가사의한 우화의 세계를 경쾌하고 절묘하게 그린 놀라운 소설가라는 절찬을 받았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단편소설에 탁월한 재능을 지닌 작가. 사랑하는 사람을 찾기 위해 투쟁하는 인간 군상을 그린 소설집 『응축된 상처들』로 2002년 플래너리오코너상을 수상했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2004년 첫 시집 『아기들』을 발표. 세계의 무질서함을 혼란과 분열의 조화로 파악, 적확하고 생생한 시각으로 포착한 시인.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푸시카트상, 최고의 미국 단편소설 등에 매년 이름을 올리는 주목받는 소설가이자 에세이스트. 2000년 산문집 『정원사의 밤 : 가정을 위한 연구』로 오레곤북어워드를 수상했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1959년 요르단에서 태어나 쿠웨이트와 레바논에서 성장. 17세 때 영국으로 이주 후 다시 미국으로 건너갔다. 공학자, 화가, 소설가. 이주민의 정체성이 드러나는 독특한 작품들을 발표하고 있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MTV 세대의 캐릭터로 꾸민 작중인물과 블랙코미디로 정곡을 찌르는 독보적인 작품 세계를 가진 소설가. 소설집 『사탄과의 약속』, 『쌍둥이 연구』 등을 출간.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레이먼드 챈들러 이후 로스앤젤레스에서의 삶을 가장 현실적으로 그려 낸다고 평가받는 소설가이자 시나리오 작가, 시인. 주요 작품으로는 「위치 배트 시리즈」가 있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실험적이며 아방가르드한 베트남계 미국인 작가. 장편소설 『변신』으로 미스터리, 동화적 요소와 점술, 중국 『주역』의 전통을 현대소설 속에 녹여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2005년, 20세기 오스트리아 현대 작곡가 안톤 폰 베버른의 생애를 다룬 첫 장편소설 『건망증』으로 세상을 음악과 소설로서 상상하게 만들었다는 절찬을 받았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도발적이면서 신랄한 미국 시인으로 다수의 시집과 소설집을 출간한 작가. 파격적인 어조와 묘사가 돋보이는 대표적인 시집으로 『말해 줘』가 있다.
최근작 :<엄마가 날 죽였고, 아빠가 날 먹었네>
소개 :영미 문학계에서 동화 장르의 살아 있는 거장이라 불리는 작가이자 《동화 리뷰》의 창간인, 편집자. 동화를 모티프로 한 소설들을 창작하고 기획. 어린이를 위한 그림동화들을 펴냈다.
최근작 : … 총 62종 (모두보기)
소개 :

현대문학   
최근작 :<마녀와의 7일>,<마음 연장>,<행간을 걷다>등 총 494종
대표분야 :추리/미스터리소설 2위 (브랜드 지수 585,960점), 일본소설 2위 (브랜드 지수 1,083,539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3위 (브랜드 지수 305,79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