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4,600원 I 최고가 : 5,400원
  • 재고 : 8부 I 도서 위치 : E05 [위에서부터 3번째칸], E09 [위에서부터 2번째칸], E05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8)

꽃과 꽃보다 더 아름다운 아이의 마음으로 이루어내는 멋진 기적을 그린 책이다. <도서관>에서 책읽기에 몰입된 소녀 엘리자베스 브라운을 그려내었던 사라 스튜어트가 이번에 그려낸 소녀는 원예에 몰입한 소녀이다.

시골에서 할머니와 함께 정원을 가꾸던 리디아는 아버지의 실직으로 도시의 외삼촌 댁에 맡겨진다. 도시에 도착해서 만난 외삼촌은 잘 웃지도 않고 무뚝뚝한 사람이다. 리디아는 외삼촌을 웃게 하기 위해 비밀준비를 하기로 한다.

리디아는 시골 할머니가 보내주는 꽃씨를 열심히 가꾸어 나가고 주위의 사람들도 하나 둘씩 돕기 시작한다. 어느 날, 쓰레기로만 뒤범벅되어 있는 옥상을 발견한 리디아는 아주 기뻐한다.

마침내 독립 기념일에 옥상으로 외삼촌을 초대한 리디아는 아주 놀라운 광경을 외삼촌에게 선물한다. 쓰레기장이었던 옥상은 어느새 온갖 화초가 자리잡은 '멋진 정원'으로 거듭나 있었다. 감동과 놀람으로 외삼촌은 꽃으로 뒤덮인 케익을 리디아에게 선물한다. 아버지가 취직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시골 집으로 돌아가는 리디아를 배웅하러 외삼촌 식구들이 플랫포옴에 다 모였다. 처음 리디아가 왔을 때, 그 어색함은 어느새 사라지고, 진심으로 아쉬워하고 섭섭한 표정이 가득한 이별 모습. 리디아는 다시 본격적인 원예사로 돌아간다. 할머니의 손을 잡고.

수채화로 그려낸 맑은 그림이 꽃과 만나 더욱 화사하다. 이야기는 설명글이 아닌 리디아가 가족이나 외삼촌에게 보내는 편지글로 진행이 된다. 가족간의 사랑과 '꽃'이라는 자연이 만나 더욱 따뜻하고 아름다운 그림책이 되었다. 1998년 칼데콧 명예도서상 수상.

: 행복을 마중하러 가세요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3년 3월 1일자

최근작 :<도서관>,<리디아의 정원>,<이사벨의 방> … 총 152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텍사스에서 자랐으며, 대학에서 라틴어와 철학을 공부했다. 어린이책 서평을 쓰며, 남편인 데이비드 스몰과 함께 그림책 작업을 하고 있다. 섬세하면서도 재기 발랄한 글이 특징이다. 지은 책으로 《도서관》, 《리디아의 정원》, 《이사벨의 방》, 《한나의 여행》 들이 있다. 《리디아의 정원》으로 칼데콧 아너 상을 받았다.
최근작 :<이렇게 멋진 꼬리 봤어?>,<내 머리에 뿔 났어!>,<나 혼자> … 총 22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옮긴 책으로 《리디아의 정원》, 《드가와 발레리나 소녀》, 《레오나르도와 하늘을 나는 아이》가 있습니다.

시공주니어   
최근작 :<우체부 구구 씨의 기막힌 하루>,<잡아먹혀 봅시다>,<코드네임 숏컷>등 총 1,371종
대표분야 :외국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809,626점), 그림책 2위 (브랜드 지수 3,134,531점), 그림책 3위 (브랜드 지수 223,03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