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9년 7월 초, 디즈니사에서 실사화 예정인 <인어공주>를 두고 논란이 일었다. 인어공주 역에 흑인 배우인 할리 베일리를 섭외한 것에 대해 ‘빨간 머리에 하얀 피부’인 에리얼의 모습을 훼손하는 선택이라는 반대 여론이 생기면서 인종차별 문제로 대두됐던 것이다. 이에 대해 디즈니는 애초의 계획대로 확정하며 일단락됐으나, 21세기에 그러한 타국의 뉴스를 접하는 일이 반가울 리 없다.

그러나 어디 국외뿐일까. 일상적인 인종차별 및 혐오 발언이 연일 언론에 오르내리는 곳이 바로 이곳 아니던가. 일례로 타임지 선정 영향력 있는 10대로 선정된, 한국인 최초 흑인 모델인 한현민 씨가 한국에서의 학창시절을 회상하며 “투명인간이 되고 싶었다”라고 고백한 것이야말로 한국사회의 인종주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게 아닐까. 그렇다면 우리는 지금보다 나아질 수 있을까. 왜 충분한 문제의식이 공유되고 있음에도 전 세계적으로 인종차별은 사그라지지 않을까. 인종주의의 역사는 어느 편에 손을 들어주며 흘러왔던 것일까. 우리는 인종차별의 가해자일까, 피해자일까. 쉽지 않은 문제일수록 역사 속에 실마리가 있는 법. 『낙인찍힌 몸』과 함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그 답을 풀어보자.

첫문장
베네통(Benetton)은 알록달록한 색감의 개성 있는 의류를 만드는 이탈리아의 의류 회사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경향신문 2019년 7월 19일자 '책과 삶'
 - 서울신문 2019년 7월 19일자
 - 문화일보 2019년 7월 19일자
 - 한국일보 2019년 7월 18일자
 - 국민일보 2019년 7월 20일자 '200자 읽기'
 - 한겨레 신문 2019년 7월 19일자
 - 동아일보 2019년 7월 20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인디아더존스>,<혐오 이론 1>,<생명에도 계급이 있는가>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경희대학교 글로컬역사문화연구소 학술연구교수
고려대학교 사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도쿄대학교에서 〈영국의 우생학 운동과 모성주의〉로 박사학위를 받은 역사학자. 저서로 『낙인찍힌 몸』 『생명에도 계급이 있는가』 등이 있다.

돌베개   
최근작 :<우주를 껴안는 기분>,<김시습, 불교를 말하다>,<근대한국학의 뿌리와 갈래>등 총 598종
대표분야 :역사 3위 (브랜드 지수 879,235점), 음악이야기 5위 (브랜드 지수 26,218점), 한국사회비평/칼럼 9위 (브랜드 지수 57,988점)
추천도서 :<냇물아 흘러흘러 어디로 가니>
신영복 선생 1주기를 맞아 펴낸 유고집. ‘우리 시대의 스승’이셨던 선생이 생전에 발표한 아름다운 글과 강연의 정수를 모았다. 특히 선생이 감옥에 가기 전 20대에 쓴 글 7편을 처음 담았다. 이미 더불어 살아가는, 성찰하는 삶의 태도가 밴 청년의 글에서 신영복 사상의 원류를 발견할 수 있다. 보다 깊이 있는 삶, 보다 인간적인 사회에 대한 희망과 변화의 길을 강조하는 선생의 목소리가 더욱 소중하게 다가온다.

김수한 편집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