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000원 I 최고가 : 5,2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G14 [위에서부터 7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마음이 자라는 나무 시리즈 37권. 휴대폰 중독을 본격적으로 다룬 청소년 소설로, ‘접속’ 상태에서만 자신의 존재감을 느끼는 중학생 다리아를 통해 휴대폰 중독의 위험성을 곱씹어 보게 하는 작품이다. 요즘 청소년들의 일상을 섬세하면서도 매우 사실적으로 그리고 있어 휴대폰 중독의 현주소를 생생하게 보여 준다.

또한 휴대폰 중독의 위험을 경고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자신의 휴대폰 사용 습관을 되돌아보고 스스로 고민해 보도록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자칫 어둡고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간결한 문체로 다루어 쉽고 빠르게 읽힌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다리아에게 접속은 삶의 전부다. 새로운 학교로 전학을 간 뒤에도 끊임없이 연락을 주고받으며 떠나온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고 있었다. 한 달이 다 되도록 다리아는 이사 온 곳에서 친구를 사귈 생각이 전혀 없고, 문자 메시지, 이메일, 페이스북을 통해 전 학교 친구들과의 소통에 집중한다.

그러던 어느 날, 클리오라는 여자아이가 전학을 온다. 휴대폰에 빠져 사는 다리아와는 달리 클리오는 휴대폰이 없다. 집에는 컴퓨터도 텔레비전도 없어서 인터넷은 학교 도서관에서 한다. 달라도 너무 다른 다리아와 클리오, 그 둘은 서서히 서로의 삶에 스며드는데….

문자 메시지
전학 온 아이
친구
단절
언제나 접속 중
오래된 우정
살려 주세요
응급실 앞 복도
휴대폰 전쟁
휴대폰 사용 금지
아르바이트 종료
단절 프로젝트
아빠와 딸
내 마음이 달라졌어요
발표 수업
오, 나의 절친

첫문장
"내 말, 듣고 있니?" 엄마가 말했다.

: 휴대폰과 소셜 미디어에 푹 빠져 있는 수많은 십대들에게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한다.
라이브러리 미디어 커넥션
: 친구와 휴대폰으로만 소통하는 요즘 청소년들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현실적인 주제를 읽기 쉽게 풀어내 토론 교재로 활용해도 손색이 없다.
: 모든 도서관에 구비해 두면 좋을 책.
: 친구와 휴대폰으로만 소통하고 '접속' 상태에서만 자신의 존재감을 느끼는 요즘 청소년들의 모습을 그린 소설로 자신의 휴대폰 사용 습관을 되돌아보도록 유도하며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최근작 :<휴대폰 전쟁>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도서관 사서로 일하다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요즘은 작품 활동을 활발히 하는 한편, 예비 작가들에게 글 쓰는 법을 가르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회복할 수 없는》 《너클즈 맥그로우의 발라드》 《405호 할머니를 만나다》 외 다수가 있다.
최근작 : … 총 75종 (모두보기)
소개 :제주에서 태어났으며 고려대학교 영어교육과를 졸업했다. 번역가 모임 ‘작은 우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그 여름의 끝』『말해 봐』『마르셀로의 특별한 세계』『죽은 개는 이제 그만!』『버드나무에 부는 바람』 등이 있다.

푸른숲주니어   
최근작 :<피노키오의 모험>,<너에게>,<조선 사람들의 근대 생활 탐구>등 총 310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5위 (브랜드 지수 464,890점), 외국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98,416점), 국내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413,783점)
추천도서 :<커피우유와 소보로빵>
아프리카에서 독일로 이주해 온 외국인 노동자 가족 이야기. 까만 피부색 때문에 ‘커피우유’라는 별명을 얻은 샘과, 얼굴에 난 주근깨 때문에 ‘소보로빵’이란 별명을 갖게 된 보리스가 벌이는 파란만장한 사건들이 슬픔의 골을 지나 환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피부색이 다른 외국인 노동자 가족이 겪는 폭력과 위기감, 사회와 친구들로부터 정신적·육체적으로 차별 대우를 받으며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아이의 심리가 정밀하게 그려져 있다.

박창희 (푸른숲주니어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