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4,800원 I 최고가 : 4,8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D04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이념과 삶이 일치해 더욱 아름다웠던 사람, 터키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작가 아지즈 네신의 풍자 동화. 1967년 출간되어 현재까지 총 43쇄가 발행된 터키의 스테디셀러로, 현재까지 30여 개국의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다. 개정판.

이야기는 앙카라로 전학 간 제이넵과 이스탄불에 살고 있는 아흐멧이 주고받는 편지글 형식으로 전개된다. 제이넵과 아흐멧은 서로에게 있었던 중요한 일들을 편지에 써 보내기로 약속한다. 그리고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일상에서 겪었던 특별한 사고들을 생생하고 현장감 있게, 그리고 재치있게 써 나간다. '웃지 못할 일'이 종종 '웃지 않고는 배길 수 없는 일'로 둔갑하는 것이 이야기가 가진 미학이자 미덕이다.

장학사 시찰을 맞아 미리 외워놓았던 질문의 순서가 뒤바뀌면서 아수라장이 되어버린 일을 통해 암기식 교육에 일침을 가하는 '첫 번째 편지', 제이넵의 산만함을 꾸짖던 가족들의 더 심한 산만함을 들키는 이야기 '산만한 아이', 절약을 강조하는 어른들이 더 낭비한다는 걸 보여주는 '한 방울 두 방울 모여 홍수가 된다' 등의 이야기가 실려있다.

그렇게 모은 이야기들은, 어린이의 눈으로 어른들 세계의 모순된 진실을 캐고, 그 진실을 유머감각을 동반해 날카롭게 비판한다.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살을 붙여 기발한 상상력을 보여주고, 통쾌한 풍자, 놀라운 반전과 삶에 대한 통찰을 통해 어린이들 앞에 놓인 부조리의 장벽들을 가볍게 무너뜨리며, 소박하고 통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최근작 :<일단, 웃고나서 혁명>,<더 이상 견딜 수 없어!>,<왜들 그렇게 눈치가 없으세요?>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1994년 출판 미술 대전에서 입상하였고, 2003년 ‘일상 상상’ 전에 참여하였다. 그린 책으로는 《뉴턴과 아인슈타인》, 《자연과 물리학의 숨바꼭질》, 《알라딘과 요술 램프》, 《당나귀 울음소리》, 《세계적인 비디오 예술가 백남준》, 《올리버 트위스트》 등이 있다. 현재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작 :<노벨문학상과 번역 이야기>,<노벨문학상 수상작 산책>,<터키어 표준 교재 A1> … 총 97종 (모두보기)
소개 :

푸른숲주니어   
최근작 :<뇌가 뭔데?>,<음표에 걸린 세계사>,<빛나는 샤인>등 총 307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5위 (브랜드 지수 469,643점), 외국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98,463점), 국내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417,571점)
추천도서 :<커피우유와 소보로빵>
아프리카에서 독일로 이주해 온 외국인 노동자 가족 이야기. 까만 피부색 때문에 ‘커피우유’라는 별명을 얻은 샘과, 얼굴에 난 주근깨 때문에 ‘소보로빵’이란 별명을 갖게 된 보리스가 벌이는 파란만장한 사건들이 슬픔의 골을 지나 환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피부색이 다른 외국인 노동자 가족이 겪는 폭력과 위기감, 사회와 친구들로부터 정신적·육체적으로 차별 대우를 받으며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아이의 심리가 정밀하게 그려져 있다.

박창희 (푸른숲주니어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