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4,800원 I 최고가 : 5,500원
  • 재고 : 8부 I 도서 위치 : D37 [위에서부터 1번째칸], D37 [위에서부터 2번째칸], E33 [위에서부터 5번째칸], E37 [위에서부터 4번째칸], D35 [위에서부터 4번째칸], D36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8)

차별 속에서 소외받는 외국인 노동자 가족의 슬픔을 다룬 청소년 소설이다. 사회와 친구들로부터 정신적.육체적 차별 대우를 받으며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아이의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냈다. 외국인 노동자 가족이 겪는 폭력과 위기감, 그리고 그 속에서도 피어나는 따뜻한 우정을 담았다.

피부색이 검어서 '커피우유'라는 별명을 얻은 샘과, 얼굴에 주근깨가 많아서 '소보로빵'이란 별명을 갖게 된 보리스가 벌이는 파란만장한 사건들은 슬픔과 차별의 벽을 넘어 환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이야기는 모두가 축제 분위기에 들떠 있던 어느 국경일 저녁, 샘의 집에 날아든 돌과 화염병으로부터 시작된다.

커피우유와 소보로빵
저자소개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평화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
 - 평화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 선정 2009 어린이 평화책 '어린이 문학'

최근작 :<차마 말할 수 없는 이야기>,<메이드 인 베트남>,<눈물나무>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1954년 독일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영문학과 역사학을 전공했다.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작품을 쓰고 있다. 해외 입양아, 노숙자, 장애인, 에이즈 환자, 문맹자, 외국인 노동자와 아동 노동자 같은 사회적 약자들의 이야기를 썼다. 《커피우유와 소보로빵》으로 유네스코에서 주는 ‘평화와 관용의 상’을 받았다.
최근작 :<느티나무 언덕에 비가 내리면>,<대청도를 사랑한 태자>,<일곱 마리 아기 멧돼지> … 총 27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했다. 광고와 홍보에 관련된 다양한 일을 하다가 어린이 책에 재치와 개성이 가득한 그림을 그리게 되었다. 그린 책으로는 《미미의 일기》 《딸기 우유 공약》 《학교가 사라진 날》 《얼굴이 빨개졌다》 《여우가 될래요》 《도와 줘요, 닥터 꽁치!》 《멍청한 두덕 씨와 왕도둑》 《말하는 까만 돌》 《겨자씨의 꿈》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172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에서 역사를, 독일에서 고대 역사와 고전문헌학을 공부했다. 출판사와 박물관 직원을 거쳐 지금은 독일어 번역가로 일한다. ⟪영원한 우정으로⟫, ⟪폭풍의 시간⟫, ⟪리스본행 야간열차⟫, ⟪언어의 무게⟫, ⟪프랭키⟫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푸른숲주니어   
최근작 :<반짝이는 돌 씨글라스>,<뇌, 마음을 부탁해!>,<생각을 깨워 봐>등 총 307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5위 (브랜드 지수 470,265점), 외국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98,530점), 국내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418,484점)
추천도서 :<커피우유와 소보로빵>
아프리카에서 독일로 이주해 온 외국인 노동자 가족 이야기. 까만 피부색 때문에 ‘커피우유’라는 별명을 얻은 샘과, 얼굴에 난 주근깨 때문에 ‘소보로빵’이란 별명을 갖게 된 보리스가 벌이는 파란만장한 사건들이 슬픔의 골을 지나 환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피부색이 다른 외국인 노동자 가족이 겪는 폭력과 위기감, 사회와 친구들로부터 정신적·육체적으로 차별 대우를 받으며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아이의 심리가 정밀하게 그려져 있다.

박창희 (푸른숲주니어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