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에 기반을 둔 행동경제학, 마케팅 요소가 강한 관리회계, 비즈니스맨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각종 회계 이슈와 마케팅 사례,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중국 고전 『손자병법』을 회계 기술과 접목하여 서술함으로써 누구나 마케팅에 고수가 되는 길을 안내하고 있다.
회계 관련 지식은 주변의 생생한 사례와 결부되었을 때 더 확실하게 도움이 된다. 이를 위해 책에서는 일본 기업사회에서 화제가 되었던 다양한 비즈니스 사례들을 Q&A 형식으로 소개하여 실제 현장에서 숫자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
· 프롤로그 / 사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회사의 숫자
· 1장 / 인간의 인간에 의한 인간을 위한 행동경제학
· 2장 / 관리회계를 알면 비즈니스가 더 쉬워진다
· 3장 / 당장 배워야 할 관리회계와 프라이싱의 비밀
· 4장 / 손익계산서에서 수입의 구조를 읽는다
· 5장 / 재무상태표로 회사의 재무체질을 읽는다
· 6장 / 현금흐름표로 돈의 흐름을 읽는다
· 7장 / 기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숫자의 마력
· 8장 / M&A와 효율 경영 분석
· 9장 손자병법에서 배우는 숫자관리의 의미
· 에필로그 / 지극히 개인적이고, 지극히 진지한 맺음말
· 부록 / 마케터가 알아야 하는 베이직 마케팅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