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500원 I 최고가 : 5,5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20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새로운 것을 시작할 때 불안과 망설임으로 고민한다면, 관계 맺는 것이 힘들고 소통 안 되는 관계로 괴롭다면, 맺고 끊는 게 잘 안 된다면, 그런 자신을 바꾸고 싶지만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당신에게는 이별 능력이 부족한 건지도 모른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도 있듯이, 우리 사회는 끝내기보다 시작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다. 일단 시작하면 어떻게든 될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작만 해놓고 제대로 끝내지 못한 일이 쌓이면서 문제가 생긴다. 이 책은 새롭게 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확실하게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심리학자이자 심리치료사로, 특히 이별 전문가로 오랫동안 상담치료를 해온 저자는 책상 정리, 이사, 시간 약속 지키기 등 누구나 겪었을법한 사소한 이별에서부터 이혼, 이직, 퇴직 등의 큰 이별까지, 우리가 살면서 겪는 모든 종류의 이별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것들과 잘 헤어지고 새롭게 시작함으로써 인생을 어떻게 바꿀 수 있었는지 보여준다.

‘유쾌하게 헤어지는 22가지 방법’이라는 부제에서 알 수 있듯이, 저자의 풍부한 임상 경험에서 얻은 22가지의 실제 사례도 함께한다. 나와 같은 이유로, 나와 비슷한 이유로, 혹은 내가 공감할 수 있는 이유로 이별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22명을 통해, 나 자신을 이해하고 나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09년 5월 23일 출판 새책

최근작 :<이별능력>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심리학자이자 심리치료사다. 현재 심리치료를 위한 평생교육기관을 운영하면서 베를린 공과대학에서 강의하고 있다. <이별 능력―심리치료를 끝낼 수 있는 기술> 등을 썼다.
최근작 :<독일어는 뻔한 패턴의 반복이다>,<독일을 움직인 48인>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

책세상   
최근작 :<노란 집>,<결정적 논고>,<혁명 시대의 역사 서문 외>등 총 446종
대표분야 :고전 6위 (브랜드 지수 511,850점), 과학소설(SF) 7위 (브랜드 지수 109,257점), 철학 일반 12위 (브랜드 지수 69,95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