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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커상 최종 후보 세 번째에 드디어 수상의 영예를 차지한 데이먼 갤것의 2021년 부커상 수상작. 아파르트헤이트 폐지를 전후로 한 스와트 가문의 30여 년에 걸친 몰락의 일대기를 마치 포크너와 버지니아 울프의 ‘의식의 흐름’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서술 방식과 영화적 카메라 아이 기법으로 그려낸 문제적 작품이다.

『약속』은 농장주 백인 가족이 몇십 년 동안 이런저런 핑계로 지키지 않은, 그들에겐 사소하지만 받는 사람에겐 소중한 ‘약속’에 관한 이야기다. 암으로 투병 중이던 레이철은 자신을 지성껏 돌봐주는 흑인 하녀 살로메에게 그녀가 사는 허름한 집의 소유권을 주자고 남편(마니)에게 말한다. 하지만 마니는 레이철이 죽자 약속을 모른 척한다.

이 사실을 아는 막내딸 아모르가 약속은 지켜져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마니는 끝내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 그건 마니의 사망 이후 농장을 물려받은 오빠도, 언니도 마찬가지다. 가족에 대한 실망에 고향을 떠나 세상을 떠돌던 아모르는 언니의 급작스러운 피살과 오빠의 자살 이후에야 비로소 농장으로 돌아와 그리운 살로메와 마주하게 된다.

엄마
아빠
아스트리드
안톤
해설 (왕은철)
옮긴이의 말

마야 자사노프 (부커상 심사위원장)
: “새로운 형식의 실험, 독창적이고 유연한 목소리. 읽을 때마다 책이 자라나는 듯했다. 갤것은 세대 갈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충실한 삶을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죽음에 이르는지, 또한 현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약속’이 어떤 풍부한 비유적 의미를 지니는지 탐구한다.”
: “포크너적 활기와 나보코프적 정밀함이 균형을 이루는 이 특이한 서술 방식. 이 소설은 다음과 같은 질문으로 요약할 수 있다. 세상에 진정한 정의가 존재하는가? 그렇다면 그것은 어떤 모습인가?”
: “데이먼 갤것은 젊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소설가들 중에서 쿳시의 뒤를 이을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인다.”
왕은철 (문학평론가, 전북대교수, 번역가)
: “『약속』이 다루는 식민주의, 아파르트헤이트, 인종 문제는 무겁다 못해 우울한 것들이다. 그렇다면 이 소설이 무겁고 우울하기만 할까. 그렇지 않다. 복잡하지 않은 가벼운 문장, 곳곳에 배치된 유머와 희극적인 요소들이 주제의 무거움을 희석시킨다. 1999년 부커상 수상작인 쿳시의 『추락』 이후로 이보다 더 좋은 소설이 또 있었을까 싶다.”
뉴욕 타임스 북 리뷰
: “눈을 뗄 수 없는 야심찬 소설. 『약속』은 그의 다른 도서들과는 다르다. 이 분명하게 분열된 사회를 묘사하는 것도 더 구체적이고, 늘 남아공의 가장 중요한 정치적 문제였던 땅과 그 땅의 소유, 그 중심에 있는 불의에 접근하는 방식도 더 직접적이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치유가 필요한 부서진 가족과 곤경에 처한 나라의 타는 듯한 초상화를 공개한다.”
더 타임스 (The Times)
: “남아공 가족의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는 단연 올해 최고의 책 중 하나다.”
에드먼드 화이트 (소설가, 프린스턴 대학교수)
: “지난 10년 동안 발표된 소설 중 가장 중요한 작품이 틀림없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23년 5월 6일자 '책의 향기'
 - 경향신문 2023년 5월 5일자 '새책'
 - 서울신문 2023년 5월 12일자 '책꽂이'

수상 :2021년 부커상
최근작 :<약속> … 총 5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번역은 사랑의 수고이다>,<행동하는 페미니즘>,<페미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 총 4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영국 리즈대학교 대학원 영문학과에서 수학했다. 미국 위스콘신(밀워키)대학교에서 영문학 석사학위를,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에서 여성 복지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고려대, 경희대, 한양대 강사를 역임했고 현재 전문 번역가, 자유 기고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사바나의 개미 언덕』, 『신의 화살』, 『더 이상 평안은 없다』, 『내 인생, 단 하나뿐인 이야기』, 『브루스터플레이스의 여자들』, 『행동하는 페미니즘』 등이 있다.

역자후기
“이 소설은 일종의 카메라-아이라는 기법으로 그려지는데, 어느 부분이나 장면에 클로즈업하다가 갑자기 다른 대상으로 옮겨 가는 영화 촬영 기법과 유사하고 등장인물의 감정적 복합성을 재현하는 탁월한 방식이다. 단지 남아공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빼앗고 빼앗기고 억압과 수탈을 당하는 인류 야만의 역사에 대한 하나의 우화다.”

문학사상   
최근작 :<옐로페이스>,<스푸트니크의 연인>,<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등 총 308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5위 (브랜드 지수 505,539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3위 (브랜드 지수 308,151점), 한국시 25위 (브랜드 지수 35,60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