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코로나19가 끝나면 콘택트의 시대가 될까? 그렇지는 않을 것이다. 코로나19는 온라인 소비 시장을 증폭시켰을 뿐 큰 시대의 조류는 이미 온라인 시대로 넘어가고 있다. 온라인화는 4차 산업혁명, 언택트라는 말로 때에 따라 다른 이름이 붙었을 뿐 사실 다 같은 말이다.

2010년 이후 지난 10여 년 소비시장은 국내외적으로 어느 때보다 큰 격변기였다. 백화점/대형마트/가전 양판과 같은 유통 업체는 물론 방문판매와 가맹사업, 또는 특정 허가권을 통해 진입장벽을 세우고 성장성과 수익성을 제고했던 많은 컨슈머 1등 기업이 온라인화로 휘청거렸다. PC/가전은 물론 생활용품/의류/화장품, 결국 식품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으로 온라인 채널은 유통 시장을 덮고 있다.

이런 온라인화는 특히 기존 메이저 1등 업체들에게 더 큰 부담과 위협으로 다가왔다. 롯데쇼핑과 아모레퍼시픽이 그랬고, 코웨이와 한샘, 심지어 하나투어와 홈쇼핑까지, 글로벌로 보면 월마트와 JC페니, 베스트바이도 같은 소용돌이 안에 있다. 이들 가운데 상당수가 1등 자리를 내주었거나, 만신창이가 되어 무의미한 1등을 초라하게 유지하고 있다.

저자는 ‘한국에서 소비재 산업과 기업들을 가장 잘 아는 사람’, ‘가장 신뢰할 만한 애널리스트’로 알려져 있다. 지난 15년 동안 컨슈머 시장 분석을 총망라하면서 2010년 이후 한국 컨슈머 시장 변동의 가장 큰 원천을 ‘온라인’, ‘저성장’, ‘중국인’으로 규정짓고, 이 3 요소가 어떤 방식으로 산업 구조와 개별 업체들의 펀더멘털에 영향을 줬는지, 그리고 그 결과로 기업가치는 어떻게 바뀌었는지 다양한 예와 근거를 갖고 설명하였다.

이 책은 그 첫 번째로 ‘온라인화’에 대해 다루며, 2010년 이후 백화점의 부침부터 최근 이마트의 이베이코리아 인수 영향까지 한국 유통 시장을 날카롭게 분석했다. 이 책을 통해 현상에 매몰되지 않고 본질을 간파하는 인사이트를 키워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투자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임은미 (신한BNP자산운용 주식운용 본부장(CIO))
: 온라인화, 디지털화, 네트워크화는 유통 산업에서도 우리 삶의 모습을 바꿔 놓았고, 이런 변화는 투자자들에게 결정적인 기회를 제공해 왔다. 저자는 우리나라 유통 산업의 최근 10년 동안의 변화를 설명함으로써 새로운 10년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이 책을 통해 과거를 복기함으로써 시장의 변화를 꿰뚫는 안목과 투자에서의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최준철 (브이아이피자산운용 대표, 《한국형 가치투자》의 저자)
: 유통과 소비재는 친숙해서 이해가 쉬운 업종으로 보이지만 트렌드가 급변하는 시기에는 방향성을 가늠하기가 무척 어려워진다. 나는 이런 때마다 패러다임의 전환을 위해 박종대 애널리스트로부터 조언을 구해 왔다. 이 책은 유통 소비재 분야 일타강사가 쓴 교재와 같다. 파편적으로 알던 지식들이 술술 꿰어 맞춰지는 느낌이 들 것이다.
염승환 (LS증권 이사,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 저자)
: 빠른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한국의 유통ㆍ소비재 시장을 날카롭게 분석한 새로운 책이 나왔다. 저자는 유통, 화장품 업종의 베스트 애널리스트로서 날카롭지만 가볍지 않고 사실을 기반으로 한 정확한 예측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 책에는 한국 유통 업종에 대한 예리한 분석은 물론이거니와 개인 투자자들을 배려한 그만의 따뜻한 언어가 잘 담겨 있다.
: 저자는 20년 가까이 유통과 소비재 산업을 분석해 온, 머릿속이 온통 유통과 소비재 산업으로만 채워진, 그래서 유통 업체나 화장품 업체의 대표들도 자문을 구하는 전문가 중의 전문가이다. 한국의 유통과 소비재 산업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궁금한가? 베스트 애널리스트가 쉽게 설명하는 이 책 한 권이면 끝난다. 선택의 후회가 없을 것이다.
: 저자는 애널리스트의 표준과 같은 사람이다. 화장품 산업과 유통업을 분석하면서 8년 연속 애널리스트 순위 1등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는 믿어지지 않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남보다 더 시간을 할애하면서 산업과 기업을 들여다보기에 가능했던 게 아닌가 싶다. 이 책은 유통과 소비재 산업에 대해 인사이트를 담은 얘기를 쉽게 설명하고 있다.

최근작 :<K-뷰티,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고 있는가?>,<로켓 배송은 어디서 날아왔을까? : 온라인이 바꾼 컨슈머 투자 지형도>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경향BP   
최근작 :<초등 과학 신문>,<인스타툰으로 온라인 건물주 되기>,<꽃이 있는 풍경 수채화 컬러링북>등 총 304종
대표분야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2위 (브랜드 지수 110,272점), 육아 19위 (브랜드 지수 60,840점), 한국시 26위 (브랜드 지수 35,07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