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300원 I 최고가 : 8,3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50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많은 사람이 추억의 놀이에 대한 향수 하나씩은 갖고 있다. 얼음땡, 숨바꼭질, 달고나, 오징어 달구지,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등 친구들과 어울려 노는 것이 살아가는 이유인 것처럼 즐거웠던 그 시절에 대한 그리움이다. 하지만 그 속에서도 우리를 자극하는 원초적인 공포가 숨어 있다. 누구나 추억 속에 남아 있는 놀이에 대해, 네 사람의 장르문학 작가가 쓴 네 편의 소설을 모았다.

얼음땡 | 전건우
혼숨 | 홍정기
야, 놀자! | 양수련
불망비 | 조동신

<얼음땡> - 전건우
조상우는 나이 마흔에 변변한 직업 없이 사채업자와의 숨바꼭질에서 지쳐가는 중년이다. 생활고에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던 찰나, 어린 시절 친구들이 찾아오는 소리를 듣는다. 올라간 식탁에서 발이 미끄러져 몸이 공중에 뜨는 순간, 갑자기 누군가 자신을 부르는 소리에 눈을 떴다. 30년 전 친구들과 함께 얼음땡을 하며 놀던 바로 그때, 조상우는 절대 잊지 못할 순간이다.
처음 만나는 친구와 함께 얼음땡을 하던 그날, 친구는 갑자기 이상한 모습으로 변해 친구들을 덮쳐왔다. 운 좋게 피할 수 있었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30년 동안 그 얼음땡은 끝나지 않았다. 얼음을 외친 친구들은 하나둘씩 산 채로 얼음덩어리로 변해가는데…….

<혼숨> - 홍정기
해질 무렵 운동장. 마지막 술래가 된 이레. 미루나무에 눈을 가리고 술래 노래를 외친다.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 숨어야 할 아이들은 돌아선 이레 몰래 눈빛을 교환한다. 마침내 숨은 아이들을 찾으려는 이레. 해가 진 운동장은 아이에게 공포심을 불러일으킨다. 아무리 찾아도 아이들을 찾을 수 없었던 이레는 “못 찾겠다, 꾀꼬리”를 외치지만. 모습을 드러내는 아이는 없다. 공포와 당황스러운 상황에 겁에 질린 이레는 눈물이 흐른다. 마침내 운동장 구석 미끄럼틀 안쪽에서 사람 그림자를 발견한 이레는 반가운 마음에 그곳으로 달려간다. 그러나 그곳에서 마주한 것은 산 자가 아니었다.
어릴 적 숨바꼭질이 트라우마가 된 이레는 중3이 되어서도 홀로 숨바꼭질을 하는 기분이다. 반 아이들의 외면 속에 왕따를 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레의 왕따를 주도하는 인물은 싸움짱 우진을 비롯한 민수와 재호 3인방. TV 괴담 프로그램에서 혼자 하는 숨바꼭질 강령술을 본 우진은 이레에게 한밤중 구교사에서 혼숨 강령술을 할 것을 강요한다.
어쩔 수 없이 이레는 3인방이 시키는 대로 폐쇄된 학교에 찾아간다. 강령술의 과정을 휴대폰 실시간 영상으로 지켜보던 3인방은 갑자기 영상이 끊어진 것에 분노해 이레를 찾아 구교사 안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그곳에는 이레와 이레가 불러낸 분노한 귀신이 3인방을 맞이한다. 모든 금기를 어기고 피에 목마른 귀신은 아이들을 뒤쫓는다.

<야, 놀자!> - 양수련
혁은 아들이 결혼해 분가해 나간 이후로 아내와 단 둘이 살고 있다. 어릴 적 친구 묘이가 뜬금없이 자꾸 꿈에 나타난다. 첫사랑 묘이가 자꾸 꿈에 보이던 그 무렵, 혁은 40여 년 만에 온 윤의 전화를 받고 병원을 찾아간다.
혁이 묘이를 만난 건 초등학교 5학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외할아버지 댁에 놀러가서인데, 거기 머문 열흘 동안 시골의 동네 아이들을 사귀게 된다. 아이들이 하는 놀이 중 묘 뺏기 놀이에 혁은 충격을 받는다. 땅따먹기처럼 진짜 묘를 밟고 그 위를 뛰어다니며 노는 놀이인데, 말리는 어른 하나 없다는 게 이상했다.
혁은 처음엔 묘를 밟는 게 거리껴졌지만, 결국 놀이에 빠져들고 드디어 묘 뺏기의 승자가 된다. ...

최근작 :<촉법소년 살인 사건>,<중편들, 한국 공포문학의 밤 월요일 : 앨리게이터>,<중편들, 한국 공포문학의 밤 세트 - 전7권> … 총 147종 (모두보기)
소개 :2008년 단편소설 「선잠」으로 데뷔한 후 지금까지 여러 권의 장편소설과 다수의 단편소설을 발표했다. 대표작으로 『밤의 이야기꾼들』 『소용돌이』 『고시원 기담』 『살롱 드 홈즈』 『마귀』 『뒤틀린 집』 『안개 미궁』 『듀얼』 『불귀도 살인 사건』 『슬로우 슬로우 퀵 퀵』 『어두운 물』이 있다.
최근작 :<학교괴담 도서관의 유령>,<초소년>,<[큰글자책] 한국추리문학상 황금펜상 수상작품집 : 2023 제17회>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네이버 블로그에서 ‘엽기부족’이란 닉네임으로 장르 소설을 리뷰하고 있는 리뷰어이자 소설가. 추리와 SF, 공포 장르를 선호하며 장르소설이 줄 수 있는 재미를 좇는 장르소설 탐독가. 2020년 『계간 미스터리』 봄, 여름호에서 「백색살의」로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등단하였고, 대표작으로는 『전래 미스터리』 『호러 미스터리 컬렉션』 『살의의 형태』 『초소년』 등이 있다. 그밖에도 『혼숨』 『명탐정6』 『요괴도시』 『#기묘한 살인사건』 등 다수의 앤솔러지에 참여했다. https://blog.naver.com/eyoooo
수상 :2018년 한국추리문학상
최근작 :<[큰글자책] 혼숨>,<[큰글자책] 나의 도깨비, 홍제>,<리아 가족> … 총 43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13년 한국추리문학상
최근작 :<계간 미스터리 2024.가을호>,<문관 갑옷을 입다>,<드라이버에 40번 찔린 시체에 관하여> … 총 48종 (모두보기)
소개 :2010년 단편 〈칼송곳〉으로 12회 여수 해양문학상 소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2012년 〈1회 아라홍련 소설 단편〉 공모에서 가작, 2017년 〈2회 테이스티 문학상〉 공모에서 우수상, 2017년 〈3회 부산 음식 이야기〉 공모에서 동상, 2018년 〈4회 사하구 문학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연작 장편 추리소설 《칼송곳》으로 2022 한국추리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작으로는 《백수의 크리스마스》가 있다.